-
-
착각하는 뇌 - 일상의 심리작용을 지배하는 뇌의 비밀
이케가야 유지 지음, 김성기 옮김 / 리더스북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처음에는 같은 작가의 '기억력 학습법'이라는 책을 사려고 들어왔다가 이 책쪽이 조금 더 다양한 일상 생활에서의 뇌의 작용을 말해주고 있는것 같아 이 책으로 구입하게 되었다.
100%사실이라기 보다 최근 학회에 발표된 자료를 바탕으로 작가가 자기만의 관점으로 재해석 해보거나, 앞으로의 일을 상상해보는 주관적인 부분도 상당히 있어서 뇌과학이라는 딱딱한 소재를 쉽고 재밌게 쓰려고 한게 보였다.
한 주제가 짧게 짧게 파트별로 나눠져 있고 전문적인 용어도 많이 나오지 않는다. 또 삽화가 중간중간 그려져 있어 내용이해를 도와주는데 이 그림이 대충그린것 같은데 은근히 끌린다;;
일상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부분을 말해주기 때문에 전 파트가 다 흥미롭지는 않았다. 나는 담배를 안피워서 담배부분보다는 공부나, 스트레스, 다이어트 이런부분에 흥미를 가졌는데, 개인차가 있겠지만 전반적으로는 재밌게 읽었다. 각자 흥미있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읽으면 좋을듯 싶다. 너무 기대하고 읽기보단 편하게 읽는편이 훨씬 만족할 듯... 총 26파트로 이루어 지는데 초반부분에 비해 뒷부분이 약간 처지는 감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꽤 만족한다.
소소하게 얻는 정보도 꽤 있고, 처음엔 너무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딱 교양정도로 생각하고 재밌게 읽으면 좋을것 같다. (참고로 최근에 읽은 책중에서는 프래임이라는 책하고 왠지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 내용은 다르지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