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워요! 갈릴레이 - 망원경 까탈이의 뱅글뱅글 지동설 이야기 반가워요! 과학 이야기 3
장수하늘소 지음, 송진욱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반가워요 시리즈는 처음 접해 보네요. 어려워하는  과학을 친근하고 부드러운 동화 형식을 사용해서 갈릴레이의 삶과 그의 과학적 발견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천체 관측소에 있는 천체 망원경 까탈이가 와 갈릴레오 망원경이라 불리우는 굴절식 광학 망원경인 할아버지 망원경을 만나 시간여행을 떠나면서 이야기는 전개 됩니다.

시간의 역순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방식이 특이했어요.

첫번째 여행은 할아버지 망원경이 갈릴레이를 그리워하며 갈릴레이 시대로 여행을 떠납니다. 종교 재판 앞에서 자신의 연구 결과를 거짓이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리는 갈릴레이.. 그리고 그 유명한 "그래도 지구는 돈다"..

두번째 여행은 망원경을 통해 달을 관찰하고 목성의 위성 관찰을 통해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 아닐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재 여행은 갈릴레이가 연구하던 모습을 보여줍니다.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진자의 동시성 원리를 발견합니다.

네번째 여행은 피사의 사탑에서 행해졌던 실험을 보여줍니다. 공기의 저항에 의해 속도가 다를 수 있으며 진공 상태에서는 똑같이 떨어진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다섯번째 여행은 지동설을 주장했던 여러 과학자들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여섯번째 여행은 갈릴레이의 제자들과 근대 과학자들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시간 여행을 할때마다 사진과 부연설명이 있어 더 자세하게 알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직 3학년인 딸아이는 내용이 조금 어렵다고 말하더군요. 학년이 올라가서 새로 읽으면 아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거 같아요. 그래도 이 책이후로 우주에 관련된 책을 읽는 걸 보면 우주에 관심에 갖게 되었나봐요.

과학 어렵다고만 생각하는대 이렇게 쉽게 읽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