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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5학년 공부사춘기 - 초등5학년 감정코칭이 공부주도력을 결정한다
김지나 지음 / 북하우스 / 2016년 12월
평점 :
(북하우스)초등5학년 감정코칭이 공부주도력을 결정한다- 초등 5학년 공부사춘기
첫째가 초등 5학년에 올라가는 예비 5학년이랍니다.
사춘기가 슬슬 시작되는 시기일거 같아요.
아직까지는 소통을 하고 있어서 삐둘어 지지는 않았답니다.
세 남매끼리 서로 의지하고 도와주거나 동생들을 챙길 때 참 잘 키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5학년이면 아직 어린 나이인데 첫째라는 이유로 믿고 의지하면서
도움을 많이 요청하는데 때로는 그것이 아이가 힘들어 할 거 같다는 생각도 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이 책 잘 읽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아이들을 키우는 방식이 잘 하고 있는지 가끔 의문이 들때가 있답니다.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 아이들에게 말하는 방법, 교육관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었답니다.
첫째가 5학년이라 그 이상의 경험을 해보지 못해서 항상 첫째는 실험의 대상이 되었답니다.
첫째를 해보고 이런 방법이 좋지 않구나라는 경험을 통해서 둘째와 셋째를 키웠답니다.
때로는 힘들도 아이들과 분쟁이 있을 때 가끔 그렇게 이야기 할 때가 있어요.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라 때로는 실수하고 잘 모를 때도 있지만 서로 잘 살아 보자"고 합니다.
책속 Q&A라는 다른 친구들의 사례들을 읽으면 아이를 조금 더 알아가고
EBS(60분 부모)의 초등 자녀를 둔 부모의 사례라 더욱 와닿는거 같아요.
첫째는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잘 훈련 시켰는데 둘째는 잘 안되어 아직도 도전하고 있답니다.
첫째가 지금이 고비인거 같은데 부모의 소통이 있다면 사춘기도 잘 넘어 간다고 하니
아이와 대화도 많이 해야 할 거 같아요.
"초등5학년 감정코칭이 공부주도력을 결정한다" 책 제목이 왜 코칭 인줄 이제 알았네요.
어떻게 대화하는 방법 아이들을 잘 컨트롤 할 수 있는 지침서 같아서 항상 도움을 요청해야 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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