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렁이 징글 친구 시리즈 4
엘리즈 그라벨 지음, 권지현 옮김, 정종철 감수 / 씨드북(주)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씨드북)징글 친구 시리즈4 -지렁이

2016년 캐나다 퀘백 초등학교 도서 진흥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캐나다 초등학교에서도 인기리 있는 징글 친구 시리즈 4 지렁이에 대해 알아볼까요.

믿고 보는 씨드북은 언제나 재미있답니다.​

지렁이-무척추동물 지렁이 뼈도 없고 다리도 없어요​.

지렁이처럼 뼈도 없고 다리도 없는 벌레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다른 아이들은 모두 징그러워요.

이런 벌레들이 사는 곳은 물속, 땅속 그리고 인간이나 동물의 몸에 있데요.

인간의 몸에서는 안 살면 안될까요.

막둥이 애기 일때 은어 축제가서 드러운 물을 너무 많이 마셨는지

회충이 생겨서 너무 깜짝 놀랐어요. 신나게 놀게 하려고 풍덩풍덩 빠지고 놀았더니

그 뒤로는 강가가 무서워요. 무엇이 원인이었지 모르지만요.

지렁이의 몸체 전체가 소화기관이라니 신기합니다.

지렁이는 1억 2000만년 전부터 생겨났다고 합니다.

대단하지 않아요. 지렁이가 얼마전에 있었는지 알아냈다는 사실이 신기합니다.

눈도 없고 뇌도 없는데 살아 있다니 오로지 빛감지만 있데요.

지렁이는 암수가 같이 ​있는 자웅동체이구요.

땅을 풍요롭게 해주고 낚시꾼들은 아주 좋아합니다.

심지어 뉴질랜드 마오리 부족은 지렁이를 먹기도 한답니다.

헌데 우리나라에서도 지렁이를 먹는다고 하는 분들을 들었어요.

어떤 증상에 지렁이를 고아 먹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답니다​.

 

세상에는 그냥 태어나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보기엔 징그럽지만 지렁이는 자기의 맡은 바 임무를 아주 훌륭히 잘 해내는거 같아요.

비오는날 도롯가에 많이 때죽음 당하는 것도 많이 봤어요

참 불쌍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하고

지렁이가 없다면 채소들이 잘 자라지 못할테니깐요.​

아이들이랑 재미있게 읽고 싶어요. 거미 보고 싶었는데 아쉬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