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에이트 6단계 스마트 에이트 6
강효정 지음, 이현정 그림 / 세광음악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광음악출판사)8가지 다중지능을 길러주는 예술융합교육 Smart 8 1단계

​예술융합체험 교육 그 전에 한번에 체험해 보지 못했답니다. CD의 음악도 아이들이 듣기 차분하고 좋더라구요. 좋은 음악은 우뇌개발과 다중지능개발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역사, 문학, 명화, 음악, 무용, 과학, 영어, 수학등의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답니다.

모래 놀이 하는 놀이터에서 지문에 있는 내용들로 간단하게 질문을 하고 답하고 명화를 보면서 꼼꼼히 살피는 모습이 이쁘더라구요. 유치원에서 감성발달 명화이야기와 음악이야기라고 해서 수업에 있답니다. 명화를 따라 그리거나 상상하여 색칠하는 부분도 있고 명화를 듣고 놀이를 하는 것 같은 책 속 놀이터가 있답니다.

단순히 색칠 공부가 아닌 율동으로 재미있는 음악 놀이터 세아이들 모아 놓고 이렇게 따라 해보라고 하니 누나, 형아는 유치하다고 하면서 열심히 따라하더라구요. 평상시 가요 같은 것을 듣지 않아서 음악에 맞쳐 춤춰 볼 경험이 없었던거 같아요. 음악을 듣고 흥겹게 춤추는 것도 삶을 유쾌하게 하고 피로도 풀 수 있을텐데 조금 미안해 지네요. 노래방이라도 가야 겠어요.

개구쟁이 6살 아들이 이렇게 얌전히 색칠을 하다니요. 큭큭 벌써 쫑알쫑알 되고 그럴텐데 음악을 틀어 놓고 색칠 놀이 하자고 하니 얌전히 색칠에 집중을 하더라구요. '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 학습법'에서 읽은 내용인데 음악을 듣고 공부하는 아이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가사가 있는 음악들은 정신을 산만하게 하고 공부하는 내용과 중복이 되어 제대로 할 수가 없는데 명화 같은 음악들을 들으면 더욱 집중이 잘 된다는 글을 보았는데 저렇게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검증이 된거 같아요.

유치원에서 나온 명화들이 나오닌 이야기 보따리가 쏟아 집니다.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을 누가 그린 것까지 맞추더라구요. 명화를 볼 수 있는 액자를 주어 매 수업이 끝나면 집에 전시를 해두었더니 더 자연스럽게 명화를 접할 수 있는 듯합니다.

드가의 '스타' 작품에서 본 세계최고의 발레리나 강수진의 발이 나왔어요. 예전에 다큐에서 강수진씨의 발과 그의 무용 연습 공연등에 대한 내용들의 이야기를 보았는데 정말 열심히 연습을 하더라구요. 세상에 그냥 이루어 지는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 강수진씨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답니다. 초등 4학년 딸아이가 더욱 좋아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