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사막
박경진 글.그림 / 미세기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미세기) 꿈꾸는 사막

 

황량한 사막이 지금의 우리의 모습이 느껴집니다. 삭막하고 황량한 현대인들의 삶을 나타내는 것 같았답니다. 황량한 사막에 사람들은 동쪽으로 황금 가져가고, 서쪽으로 보물을 실고 다닙니다. 동쪽은 가뭄이 들어 식량이 바닥이 나고, 서쪽은 장만가 져서 돌림병이 돌았답니다.

 

 

불길한 징조의 소리가 들리자 동쪽과 서쪽은 마구 싸우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죽고 모래에 뭍히고 누구를 위해 싸우는지, 무엇을 위해 싸우는 지 모른체 그렇게 사람들은 사라지고 말았답니다. 황량한 사막은 서로 싸우는 모습이 보기 싫어 모두 모래바람 속에 묻어 버렸답니다.

 

 

 

 

그 중 한 아이가 용케 살아나 전쟁에 희생 된 사람들과 동물들을 고이 묻어주고 길을 떠납니다. 그러고 얼마나 지났을까? 올빼미가 날아 옵니다. 
 

 

뭔가 희망의 소식을 전해 주는 듯 부엉이의 표정이 비장해 보입니다. 어린 아이가 당나귀와 함께 사람들과 동물들을 데리고 다시 황량한 사막으로 돌아옵니다. 사람들은 그 곳에 날마다 나무를 심고 물을 주고  그렇게 하기를 몇 해가 지났을까요. 아이는 늙어 호호백발이 되었지만 황량한 대머리 사막에는 푸른 들판과 보기에도 평온한 잔디 아이들의 희망에 찬 모습들이 보여집니다. 지금 우리의 삶이 그런거 같아요. 이웃끼리 누가 사는지, 엘리베이터에 탈 때도 두려워 해야하고 사람이 사람들이 무서운 시대인거 같아요. 현실에 대한 희망을 주는 책인거 같아요. 서로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고 다가 간다면 분명 희망적인 날들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들에게 늘 마음의 씨앗을 주는 것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