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과학 6-2 (2020년) 동아 백점 시리즈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과학문제집', '무료개념강의', 초등6학년 2학기 과학문제집, 백점 과학 6-2


초등과학 문제집 어떤 문제집 사용하게 계세요.

초등 6학년 2학기 문제집으로 백점 과학으로 시작합니다.

고학년이 갈수록 과학 어려워집니다.

백점 과학은 무료 스마트러닝 강의가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요즘처럼 학교도 못 가고 학원도 가기 힘들 때 혼자서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참고해야 하는데 무료라 너무 장점 같아요. 개념 동영상 강의, 교과서 실험 동영상 강의 서술형 평가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까지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줍니다.

백점 과학은 교과서 맞춤 학습 문제집으로 특별부록으로 실험 관찰이 수록되어 있어요.

 

과학은 실험관찰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그런데 문제집에 실험관찰이 수록되어 있어 학습의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을 받고 찾아 봅니다.

교과서 단원 마무리 문제도 있어서 전과처럼 사용하게 딱입니다.

별도의 전과가 필요 없어요. 백점 과학 문제집 한 권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1단원 개념북을 열어볼까요.

1단원은 전기에 대한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Why 단원 열기로 학습할 내용을 간략하게 알려주어요.


⁠개념 단원으로 들어가면 바로 큐얼 코드를 찍으면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답니다.

주요 개념들을 정리해 주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노란색으로 표시해 두어 다시 읽어 볼 때나 단원평가를 준비하거나 정리 개념으로 꼭 읽어보기 좋아요. ​


개념을 읽고 개념 확인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학습합니다.

개념 확인 문제를 개념과 함께 양면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아요.

개념 확인 문제에서 틀린 부분이 있다면 바로 옆의 개념을 다시 한번 찾아보면서 바로바로 확인하고 다시 한번 개념을 익히고 갈 수 있는 방식이 좋아요. ​


소단원의 개념 학습을 하고 실력 평가 문제를 풀이합니다.

초등 6학년 문제들이 많이 어려워진 거 같아요.

과학은 개념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껴지네요.

이렇게 실험을 하지 못하고 그림만으로 과학실험을 이해해야 하니 실험관찰 동영상이나 개념 동영상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단원의 학습을 마치고 단원평가로 마무리합니다.

서술형 풀이 문제를 어려워하는데 함께 개념을 다시 읽어보고 어려운 부분의 개념 동영상을 같이 들어보고 아이가 어떻게 서술형이 답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시간 학교 수업도 들으면서 중간중간 문제집도 풀어줍니다.

사춘기로 힘든 코로나를 보내고 있지만 차근차근 학습 준비를 해주고 고맙네요.

하루 15분 인문학 지혜 독서법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많이 공부하게 되었는데 아이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더라고요. 아이가 공부에 관심이 없을 때 문제집 많이 푸는 것이 능사가 아니고 왜 풀어야 하는지를 깨닫게 해주라는 내용들이 생각이 나네요.


#초등교과문제집, #초등전과목문제집, #초등세트문제집, #초등2학기준비, #2학기과학문제집, #초등참고서, #초등과학문제집, #초등과학문제집추천, #초등진도문제집, #백점시리즈, #과학문제집, #동아출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