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2-2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 연산', '연산과 수학을 함께~','중2 연산 문제집' 디딤돌 중학 연산 2-2 학습해요.



?중학 연산 놓치면 안 돼요.

중학 2학년 1학년부터 디딤돌 연산으로 학습하고 있어요.

도형 파트 어려워하다가 디딤돌 연산을 하고 도형이 훨씬 쉬워졌어요.

이번에 기말고사를 처음 치르고 디딤돌 연산 1학기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2학기도 디딤돌 중학 연산으로 시작합니다.

연산을 꾸준히 해야 하는 거 아시죠. 놓치면 따라가기 힘들어요. 다시 기억나는 부분부터 시작해야 하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다른 과목들도 학습할 것이 늘어나서 시간도 부족하지만 틈틈이 조금씩이라도 복습을 하고 있어요.


디딤돌 중학 연산으로 학습하는 이유는 책의 구성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학습하고 있어요.

늘 반복해서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눈으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눈으로 -> 손으로 -> 머리로 단순해서 효과가 있겠어 하지만 효과 있습니다.

도형 파트 너무 어려워해서 시작했는데 확실히 도형이 많이 좋아졌어요.

이번 기말고사에 아쉽게 2개 틀렸지만 좀 더  꼼꼼하게 학습해야겠다고 하더라고요.


?딤돌 중학 연산 학습의 특징은 바로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수학 문제집인지? 연산 문제집인지? 헷갈릴 때가 있지만 그만큼 기초 개념 다지기에 좋아서 학습하고 있어요.

개념을 이미지로 확인을 하고 단원 첫 페이지에 전체 단원의 간단한 개념을 알려주는 부분도 좋더라고요. 단원의 학습할 때 어떤 부분을 학습하는지 미리 읽어보고 파악하는데 좋아요.


?단계별로 문제를 나누어 개념을 이해하고 먼저 1st문제를 풀이를 하고 2nd 단계별 학습으로 문제 풀이에 대한 부담이 적고 문제의 단원별로 세분화하여 문제를 충분히 경험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문제를 풀이할 공간도 넉넉해서 별도의 연습장이 없어도 될 것 같아요.

9개의 세분화한 개념에 1st -> 2nd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세분화된 소단원 파트가 일일 학습 분량입니다.

충분히 조금씩 매일 학습이 가능해요. 기초를 다지는 선행 문제집으로 좋아요.

잘 풀리지 않는 중요 부분만 복습하고 싶을 때에서 파트가 세분화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아요.

그림으로 이해한 개념 문제들을 따로 모아 둔'개념 모음 문제' 개념을 한 번에 정리하고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활용하고 응용할 수 있어요. 개념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도 할 수 있고 개념 문제를 풀면서 잘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그림을 보면서 개념을 다시 익히도록 해요.
 


디딤돌 중학 연산에서 가장 마음에 쏙 든 그림으로 개념 이해하기

아무리 책을 많이 읽어서 문제의 내용을 잘 파악을 한다고 해도 배우는 것에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림을 통해서 간단하게 만화 형식으로 설명을 해주니깐 오히려 이해하기 쉬운 것이 아이에게 잘 맞아요.

어떤 문제집이든 아이와 잘 맞으면 정말 좋죠. 그림으로 색감 있게 설명을 해주니깐 머리에 잔상으로 남게 되더라고요. 그림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적고 머리로 이해한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해냈을까 싶어요.



개념들도 단원 안에서도 다른 단원의 개념과 연계해서 학습할 수 있는 부분을 노란색으로 표시해 두어 초-중-고 간의 연계를 표시해 두어 배웠던 내용들과 새로 배울 내용들을 통합적을 알 수 있어요.

노란색으로 표시해 두니 눈에도 쏙 들어와요. 디딤돌 중학 연산에서는 색감 선택도 잘 한 것 같아요.

문제 풀이를 하다가도 개념 간의 연계된 것이구나 한눈에 알 수 있어요.

 


 
최종 단원의 마무리는 TEST 문제로 마무리합니다.

단원의 문제들을 한 페이지로 압축해서 문제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매 단원 세분화 문제가 있기에 단원 테스트까지 너무 많은 문제들이 있다면 스트레스 일수도 있어요.

단원의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파악하기 좋아요.

 

디딤돌 중학연산 2-2 연산학습을 하고 있는데 방학때도 꾸준히 하려 합니다. 학교를 2~3주에 한주 정도를 가는데 학교 가는 주는 거의 수행평가, 시험들도 힘들었고 시험이 끝나니 각종 대회, 발표 준비 등 정말 힘들 시기를 겪고 있어요. 빨리 정상적으로 되어 2학기에는 학교를 갈 수 있으면 하네요. 평상시처럼 등교를 하면 이렇게 힘들게 수행이며 대회 준비를 않아도 되고 학습도 꾸준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가 디딤돌 중학 연산을 하는 이유들이 위에서 디딤돌 중학 연산의 다양한 특징들을 소개했어요. 우선 그림과 이미지로 개념을 이해한다는 점 최고로 좋아요. 다음은 세분화한 소단원들의 꼼꼼한 문제들로 개념을 이해하기 충분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고 문제를 풀면서 발견한 개념들과 개념 모음으로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였어요.

초/중/고 과정의 연계로 초등에서 배운 내용이나 앞으로 배울 내용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서 배우는 점도 좋았어요. 마지막 단원 마무리로 개념 테스트를 해서 미쳐 다 이해하지 못한 개념을 놓치지 않고 학습해 나가려 합니다. 중학 연산 문제집 고민이시라면 예습도 복습하기도 좋은 디딤돌 중학 연산으로 해보세요.



#중학연산, #디딤돌, #중2수학연산, #중학도형문제집, #확률, #피타고라스정리, #수학중2-2연산, #맘이가, #디딤돌중학연산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