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세계사 1 - 고대편 1일 1독해 세계사 시리즈 1
구름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독해 문제집/하루 1장 15분/4주 완성/초등3학년/스스로공부습관/1일 1독해 세계사 고대편

초등 독해 문제집 1일 1독해 세계사 고대편 학습하고 있어요.

초등 3학년인데 1일 1독해 한국사를 학습하면서 1일 1독해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어요.

메가스터디BOOKS의 1일 1독해 시리즈 만나 봅시다.~~



1일 1독해 세계사는 총 5권으로 되어 있어요.

고대편  ② 중세편  ③ 근대편(상)  ④ 근대편(하)  ⑤ 현대편

그중 고대편 2주차 시작하였어요.

문제집의 크기가 A4 용지 크기보다 작고 매일 1장 지문 한쪽, 문제 한쪽 딱 1장, 문제도 앞뒤로 되어 있지 않고 딱 왼쪽, 오른쪽으로 되어 있어 펼치면 한눈에 볼 수 있고 문제 풀이하면서 다시 찾아보기도 좋아 구성이 마음에 들고 풀이하기 편해요.

문제도 4문제 아이들이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는 초등 독해 문제집이에요.

하루량을 학습하는데 문제 읽고 5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아요.

권장 시간은 15분내에 학습이 가능하고 짧은 구성으로 초등 저학년은 조금 더 걸릴 수도 있고 고학년이라면 일주일 안에 끝낼 수도 있겠지만 초등 3학년 시작하기 딱 좋아요. 너무 어렵지도 않고 아이가 스스로 학습도 가능하고 부담 없이 빨리 끝낼 수 있다는 점에 자기주도학습 연습으로도 손색없어요. ​

 

학습은 4주 분량이면 25개 주제를 시대별로 학습할 수 있어요.

1일 1독해 한국사를 시작하면서 한국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한국사에 나오는 인물에 대한 책도 찾아보게 되고 매체에서 한국사에 대한 이야기만 나와도 학습했다고 기억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1일 1독해 세계사를 하면 한국사와 학습하기 좋다고 생각을 했고 아이에게 의견을 물으니 아이도 좋다고 하였어요.

학습 계획표를 짜거나 아이와 함께할 문제집을 고를 때도 항상 아이의 의견을 물어보고 반영을 합니다.

그 이유는 아이가 참여하여 결정을 하면 꼭 완북을 할 수 있더라고요. 아이가 결정한 것에 책임을 지는 것 같아요.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매일 학습 하는 습관으로 기초를 꽉 잡아주어요.

 

지문 페이지 시대별로 25개의 주제인데 사회 교과 과정에서 나오는 6개 지역으로 나누어 역사 속의 인물이나, 그들의 문화, 제도와 사건들의 주제로 세계사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요.

세계사는 관심도 없다가 1일 1독해 세계사를 통해서 조금씩 알게 되었어요.

지문의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물 사진과 그림으로 이해를 돕고 연대표를 통해 세계사의 흐름을 알 수 있어요. 몰랐던 내용들을 읽으면서 배경지식도 쑥쑥!!

 

문제 페이지는 우선 학습 날짜를 기재하게 되어있어요. 매일 학습한 날짜를 적는 것이 중요한지 몰랐는데 날짜를 적게 되면서 학습한 날과 하지 않을 날의 간격도 알 수 있고 미룬 날의 학습을 반성하게 되어 습관적으로 미루지 않게 되고 미루면 뭔가 똥 싸고 안 딱은 느낌이라고 합니다. 자기 주도의 마음가짐 같아요.

용어 풀이도 있어서 어려운 어휘들은 설명도 해주어요. 어휘력도 쑥쑥 늘어날 것 같아요.

 

 

 

매일매일 문제를 풀이를 하면서 매일 채점해 주지 않아도 학습 날짜를 적고 매일 학습하여 2~3일에 한 번씩 채점을 해주어도 될 만큼 매일 학습이 조금 자리 잡고 있어요.

지문 한쪽 문제 한쪽 펼치면 한 면에 볼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모르겠으면 바로 찾아서 다시 읽어 보기도 좋고 문제를 풀이하고 나서도 용어 풀이도 읽어 보기도 하고 지문에 나오는 실물 유적 사진이나 그림도 살펴보기 시작했어요.

학습하기 싫어서 지문도 제대로 읽지 않고 문제부터 풀이하는 남아의 성향이라 지문을 문제 풀이용으로만 읽었는데 변화된 것은 내용을 재미있어하고 지문이 한쪽이라 부담 없이 읽으며 생각도 하고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그런 모습 흐뭇하고 보고 간식을 챙겨줍니다.

 

알쏭 달쏭 낱말 퀴즈는 내용을 읽고 관련된 용어를 찾는데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시 떠올릴 수도 있고 생각나지 않으면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요.

낱말 퍼즐로 풀이를 하면서 용어를 학습하니 머리에도 오래 남더라고요.

가끔 채널을 돌리다고 관련된 내용이 나오면 학습했다든지, 들어본 낱말이라고 할 때 뿌듯하죠.

 

낱말퀴즈와 함께 한 면에 속닥속닥 세계사가 있어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하는 특별전을 자주 관람을 하였어요.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접하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처음으로 관람한 것이 폼페이전 시작해서 황금의 땅, 카자흐스탄, 이집트 보물전에서 미라도 보고 아이들에게 비록 직접 가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특별전으로나마 그 시대, 그 나라의 역사를 알게 해 주고 싶었어요. 속닥속닥 세계사에서는 세계사의 나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있어요. 세계사의 이야기들을 읽으며 세계사의 흥미를 높여 줍니다. ​

 

7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 10일 동안 학습해 보았어요.

매일 꾸준히 학습을 하니 아이의 성취감도 높아지고 무엇보다 세계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어요.

유아에서 초등 저학년 때 박물관을 가면 그냥 '오래됐구나', '역사는 재미없고 지루해'라는 표현을 하며 재미없어 했는데 1일 1독해 한국사와 세계사 초등 독해 문제를 접하면서 관심이 생겼어요.

 

관심이 생겼다는 거 정말 중요한 거 아시죠.

학습한 내용이 나오면 아는 한도 내에서 자신 있게 설명을 합니다.

한국사, 세계가 관심 있게 시작하고 싶은 친구들이라면 처음 시작용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메가스터디 북스 손주은 회장님이 직접 이야기해주신 '초등 독해는 모든 공부의 기초체력'이라는 말이 정말 공감되는 말입니다.


1일 1독해 시리즈 누적 판매량 30만 부 돌파로 1일 1독해 세계사, 1일 1독해 사회탐구 출간 기념으로 이벤트 대상도서 2권이상 구매하면 연필 세트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한정수량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점 확인하세요.

1일 1독해 NEW 시리즈 사회 탐구 학습한 리뷰도 기대해주세요.

 


 

#메가스터디북스, #초등독해문제집, #1일1독해, #메가스터디, #메가맘서포터즈, #한국사, #세계사, #고대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