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2-2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 연산/ 연산인가? 수학인가?/중2 수학 2-2/중학도형학습/디딤돌 중학 연산 2-2 준비하자!!


⁠중학생들은 학교를 학년별로 일주일씩 가고 있어 이번 주는 학교 가는 주간입니다.

다른 학교보다  기말시험기간이 빨라서 내일부터 시험 주간이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아이들의 학교 가는 횟수도 줄어들고 시험은 가까워지고

여름방학이 짧아서 2학기 준비하기 빠듯합니다.

그래서 시험 끝나고 바로바로 중학 연산으로 2학기 빠르게 시작하려 합니다.

디딤돌 중학 연산 중2-2 알아볼까요. ​


두근두근 디딤돌의 캐릭터 박사 모자를 쓰고 있어서 너무 귀엽죠.

제가 이름 공모를 하는데 "디딤수"라는 이름으로 공모해 보았어요.

"돌에서 중학 연산으로 학을 완벽하게 다지자!"​라는 의미로

디딤수라고 정해보았어요. ​ 당첨되면 너무 좋겠죠. ㅋㅋ


⁠디딤돌의 특징은 눈으로 -> 손으로 -> 머리로 순으로 개념을 자연스럽게 머릿속의 이미지화하여 학습하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연산인가? 수학인가? 할 정도로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중학 1학년 때 도형을 몰라서 많이 힘들어하던 아이가 디딤돌 중학 연산 1-2 도형 파트에서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도형이 입체적인 부분까지 머리에서 연상하기 힘들었는데 그림으로 이미지화가 되니

핵심 개념- 연산 개념- 수학 개념

​눈에 쏙쏙 들어와 머리에 잘 남는다고 합니다.


​디딤돌 중학 연산 2-2에서는 크게 분류하여 삼각형, 사각형을 배우게 되고

도형의 닮음과 피타고라스 정리, 확률까지 학습하게 됩니다.

이름만 들어도 어렵겠죠. ㅋㅋ

학습계획표를 쫙 펼치면 학습 내용과 공부한 날을 기재하는 것이 나와요.

학습 계획은 항상 꼼꼼하게 기재를 하여 내가 공부한 내용을 파악합니다.

걱정 말아요. 컬러풀한 그림 개념으로 이해를 도와주어요.



파트를 크게 색상에 눈에 확 띄게 나누어 주니 좋아요.

구분하기도 좋아요. 저는 단원별로 포스트잇을 붙여서 현재 학습하고 있는 위치를 확인하기도 하고 아이가 학습하면서 찾고 싶을 때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항상 문제집에 붙여주는데 유용하게 쓰이고 있답니다. 전체 단원이 한눈에 들어오고 학습량도 가늠하기에 좋아요. ​


⁠처음 시작은 삼각형의 이등변 삼각형이에요.

1단원 첫 장을 보면 이등변 삼각형에서 총 1~9개의 배울 부분의 요점을 정리해두었어요.

어떤 것을 배우게 될지 한번 미리 알아보는 시간이에요. 주요 내용들을 읽어 보면서 배울 부분을 파악하는 부분이랍니다. 이점도 너무 좋아요. 막연히 풀기보다는 배울 부분을 전체 파악을 하고 시작을 하는 것이지요.

삼각형의 성질 안에 이등변 삼각형을 단계별로 나누어 문제를 충분히 풀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모두 1~9개의 문제인데 마지막 9번은 각의 이등분선의 활용이라고 간격이 좁아 사진에 담지 못했지만 세분화해서 학습하게 되어 있답니다. 꼼꼼하게 체크해 보셔요.

그림 보이시죠. 이미지로 핵심 개념들을 눈으로 한번 익히고 손으로 썼어 익히고 머리로 연상해서 풀고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여기서 추가로 내가 발견한 개념에서 문제 속에 숨어 있는 실전 개념들을 찾아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개념을 찾아내면서 흥미도 생기고 실력도 쌓이게 되겠죠.


총 9개의 세분화된 문제들을 풀이하고 나면 마지막에 개념 확인 TEST 하는 파트가 나옵니다.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TEST로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앞에서 꼼꼼하게 학습했다면 TEST는 통과하더라고요.


⁠정답지가 두 가지로 되어 있어요. 빠른 정답과 상세하게 설명된 정답지도 되어 있어요. 처음 채점은 빠른 정답 찾기도 하고 오답 부분이 있어서 풀어도 모를 때는 상세 정답과 해설을 활용해요.

정답을 채점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

여름방학이 짧아져서 중학 2학기 수학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정말 부족해요. 그래서 잘 된 중학 연산 문제집 하나 풀어두어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디딤돌 중학 연산 2-2 중학 연산 문제집이 아이에게 딱 맞는 연산 문제집인 이유가 그림으로, 이미지로 개념을 이해하는 부분이 참 좋고 한 단원의 문제를 세분화하여 단계별로 문제를 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문제의 양이 충분해서 여러 문제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중학 연산 문제집을 디딤돌로 1학년부터 계속 풀어보는데 개념 이해하기 쉽고 좋아서 항상 풀어오고 있어요. 중학 2-2 학기도 부탁해~~​
 


#중학연산, #디딤돌, #중2수학연산, #중학도형문제집, #확률, #피타고라스정리, #수학중2-2연산, #맘이가, #디딤돌중학연산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