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와 마법의 샤프펜슬 즐거운 동화 여행 105
한예찬 지음, 김민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가문비어린이/한예찬 작가의 마법판타지 동화/즐거운동화여행105/서연이와 마법의 샤프펜슬

한예찬 글 김민혜 그림


가문비 어린이 도서 중 한예찬 작가의 판타지 동화

서연이 시리즈 아이가 초등부터 보면서

좋아하던 즐거운 동화여행 시리즈랍니다.

서연이가 어느 듯 예고를 가게 되었네요.

제목이 '서연이와 마법의 샤프펜슬'인데

샤프펜슬로 슥슥 하면 무엇이 실천이

되는 건 아닌지 한번 읽어 볼까요.

서연이는 중1 고등학교 진학에 대해 관심을 가질

나이가 되었네요.

친구 보빈이는 예고에 갈 준비를 하는데

서연이도 보빈이와 같이 예고를 가라고 과를

정하는데 연기과를 지원하고 싶어 엄마를 졸라

연기 학원에 갔으나 원장님이 권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서연이는 SKY이 대학을 가기 위해

공부를 잘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답니다.

하지만 수학에 자신이 없는 서연이는

반에서 1등을 하는 주하처럼 학원에 다닐지

과외를 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서연이는 친구 보빈이와 헤이리 판타지 랜드에

가서 여러 방중에 스터디 룸에 들어가게 되는데....


마법의 비타민, 마법의 초콜릿, 마법의 연필 중

서연이는 빨간색 샤프펜슬을 뽑게 되었는데

그 샤프펜슬은 시험 문제를 풀기만 하면

술술 풀린다고 하니 신기할 따름이에요.

마침 교내 모의고사를 보게 되었는데

서연이는 공부하지도 않았는데 시험이 술술 답니다.

시험의 결과가 나왔는데 바로 서연이가 1등!

서연이 반의 1등은 항상 주하이고

서연이는 1등과 차이 많이 나는 2등이어서

시험에 항상 불만이 많았는데 1등이라니

너무 기뻤답니다.

주하를 이기게 되어 좋아하고 있네요.

하지만 왠지 걱정이 되네요. 서연이의 실력이 아니잖아요.

서연이는 전국 모의고사에서 1등을 하게 되어

전교에 스타가 되고 영재 잡지의 표지 모델로

인터뷰를 하게 되기도 했답니다.


전국모의고사를 너무 잘 치러서

수학경시대회가 열리게 되었다는데

서연, 주하 등 친구들이 경시대회를 보러 가게 되었어요.

주하는 쉬는 시간 동안 계속 문제를 풀고 있었는데

서연이는 샤프펜슬만 믿고 있었는데

객관식을 풀고 주관식을 풀려고 하는데

그만 샤프펜슬에 심이 없었답니다.

그러자 나머지는 풀 수가 없었어요.

경시대회 점수는 66점을 맞아 선생님은 서연이에게

무슨 일이 있은 것인지 걱정을 하시네요.

주하가 몰랐으면 하지만 이미 66점을 알게 되고

친구들은 서연이의 점수에 놀리듯 이야기합니다.


학교 시험을 또 치게 되었는데 샤프펜슬이

필통에 없어서 서연이는 시험을 망치게 되고

잃어버린 샤프펜슬은 남자친구가 주워가서 서연이는

그 친구에서 심하게 화를 내자

친구들은 의아해 합니다.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수학 문제를 풀어보라고 하자

서연이는 당황스러워 선생님에게

배가 아프다고 하고 양호실로 가게 됩니다.

서연이는 자신의 실력이 아닌 것을 알기에

마음이 불편했는데 보빈이에게 솔직히 털어놓자

보빈이는 성적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강아지 레오와

함께 산책이나 가자고 해서 서연이는 마음이 편했어요.

판타지 동화이기에 다행이지 아이들이 이런 팬이 있으면

나의 실력이 아닌 마법을 믿고 공부한다면

분명 후회하게 될 것 같아요.

딸아이도 수학을 힘들어하는데 서연이 책을

읽는 것을 보고 읽어보고 싶어 합니다.

서연이는 아이와 같은 나이라 그 마음이

충분히 이해가 될 것 같고 읽으면서

노력으로 결과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으면 합니다.



#가문비어린이, #한예찬, #즐거운동화여행105, #마법판타지동화, #서연이와마법의샤프펜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