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먼 바다 외딴 곳 작고 작은 섬에 콩닥콩닥 2
마거릿 와일드 글, 비비안 굿맨 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책과 콩나무] 아주 먼 바다 외딴곳 작고 작은 섬에

 


마거릿 와일드 글

비비안 굿맨 그림

천미나 옮김



 

아주 먼 바다 외딴곳 작은섬에 오직 나무 한그루 탱글우드만 살았어요.

이따금 바닷새,바다표범 ,돌고래가 지나갔지만

아무도 찾아오지 않았어요.



탱글우드는 문득 이런생각을 했어요..외로워서 죽을수 있을까?

그러던 어느날, 푹풍우를 피해 갈매기 한마리가 찾아왔어요.

갈매기는 가족을 찾아 가야했어요.

탱글우드는 붙잡고 싶었지만 무사히 가족을 찾아가도록 마음깊이 빌어주었어요.

갈매기도 언제가 꼭 돌아온다고 약속했어요^^



봄,여름,가을,겨울이 왔다 갔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아침, 탱글우드는 하늘에 가득한 새들을 보았어요.

새들은 저마다 작은 씨앗을 지니고 곧장 섬으로 날아왔어요.

그 새들중  바로 그 갈매기가 탱글우드에게 다가왔어요.




외로움,사랑,가족을 알아가는 작은 나무 이야기!

 

탱글우드가 갈매기에게 가족이 뭐냐고 물어보는데

"가족이란 사랑과 믿음이야, 가족이란 세상 모든 것이란다" 얘기하죠~

 

『아주 먼 바다 외딴 곳 작고 작은 섬에』는 가족의 의미와 사랑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아주 먼 바다 외딴 섬에 홀로 살아가는 탱글우드가 폭풍우를 피해

우연히 찾아온 갈매기와의 교감을 감동적으로 그려졌어요.

외로움에 지쳐버린 나무는 갈매기의 작은 관심과 한마디에 삶의 의미를 되찾기 시작해요..

외로움을 극복하고 사랑과 가족의 의미를 배우게 된 것입니다.

이처럼 가족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탱글우드의 모습을 통해

우리는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볼 계기를 얻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