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미술놀이 - 창의력과 표현력이 반짝이는
권지영 지음 / 한빛라이프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한빛 미디어] 우리집 미술놀이 

 

창의력과 표현력이 반짝이는 우리집 미술놀이~

엄마들 사이에 소문난 하임,하슬이네 미술육아

아이의 그림으로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

 

권지영 지음

 
미술놀이의 가장 중요한 도구는 아이와의 대화~


 아이가 작품을 만드는 동안 아이의 그림을 궁금해 하고,
아이의 생각을 물어보고, 완성한 후에는 엄마가 느낀 감동을 표현하는 것!
그것이 아이가 미술놀이를 좋아하도록 날개를 달아주었답니다^^


 엄마의 조언~
우리 아이만의 미술놀이를 위해 아이디어를 떠올려 보기
한달에 한번쯤은 캔버스 액자를 써보기
아이의 그림을 전시해주면 아이의 자존감이 높아진다
아이들 작품이 돋보이돌고 방 꾸며보기

 

Prologue 미술놀이의 가장 중요한 도구는 ‘아이와의 대화’입니다
Mom’s Advice 시작하기 전에 읽어보세요!
주로 쓰는 미술도구

하나. 네 그림이 궁금해 : 내가 좋아하는 것 그려보기
둘. 어디에든 그려보자 :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그리기
셋. 우리만의 특별한 놀이 : 창의력이 빛나는 조물조물 만들기


 

넷 .내 그림이 작품이 되었어요.

다섯.오늘은 나도 미술가

스페셜 페이지.아이의 마음을 담은 참 예쁜 색깔들

색깔 섞기 놀이.



 

주로 쓰는 미술 도구~

크레용,색연필,사인펜,수채물감,아크릴물감,붓,팔레트,은박호일,스펀지.

 

아크릴 물감은 세척이 쉽지않아 은박호일위에 짜서 쓰고 버리면 청소도 쉽고 깔끔해서 좋네요^^

 

만 5세가 되었을때 150색크레용라제품을 사주었더니

 아이들이 더욱 다채롭게 색칠할수 있어 좋아했다고 하네요..

150색 어떤색들이 있는지 저두 궁금하네요~



 

복사용지,가위,풀,색종이,캔버스액자,폼보드,점토,도구

다양한 미술 재료들이 많네요..



 

내가 좋아하는 것 그려보기


 

그림책 속 그림 따라그리기를 하다 보면

그림실력이 향상되고 관찰력도 좋아지네요^^

아이의 생각이나 이야기를 그림 옆에 말풍선으로 남겨줘도 좋습니다.



 

팁~ 아이가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지켜봐주고 격려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그리기



 

비오날 아크릴에 그린풍경~

투명 아크릴판 위에 흰색 유성마터로 창밖에 보이는 풍경을 그리기

비오는 창가에 두니 더 이쁜거 같아요^^

 조명이 있는 공간에 두면 그림자가 생겨 멋지기도 하네요



 
스승의 날, 마음을 전하는 카드



허니컴페이퍼는 펼치면 벌집 모양이 나타나는 종이인데 카드사이에 붙이니
그림이 입체적으로 나타나서 아이들이 더욱 흥미로워하겠네요^^
 
엄마와 아이가 따뜻한 감성을 나누는 미술놀이
아이가 지금 나이에만 그릴 수 있는 소중한 그림들,
엄마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멋진 작품이 되다!
 
미술놀이의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아이가 그림을 그리고 만들기를 하는 동안
엄마와 많은 대화를 하면서 평소 몰랐던 아이의 생각도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미술놀이 방법뿐만 아니라 저자의 미술놀이 경험담을 함께 담아
아이와 대화를 어떻게 이끌어나가고 미술놀이에는 어떻게 흥미를 갖게 했는지,
아이의 상상력은 어떻게 끌어냈는지도 보여준다.
 
우리집 미술놀이에 울 두공주랑 안해본 미술놀이들이 많네요..
한가지씩 아이들이랑 꼭 해볼게요..
우리집도 아이들과 함께 아이방의 갤러리화할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