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으로 뭘 하지? ㅣ 피카 그림책 19
프란체스카 마스케로니 지음, 프란체스카 아이엘로 그림, 김경희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4년 12월
평점 :

'책'이라고 하면 단순히 읽는 것만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아이에게 책을 어떻게 하면 더 친숙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책으로 뭘 하지?>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책으로 할 수 있는 즐겁고 창의적인 상상이야기가 담긴 책이랍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염소 아저씨에요. 염소 아저씨는 글자를 읽을 줄 몰라서 책을 읽어본 적이 없는데 돌아가신 고모님이 남긴 선물인 책 상자를 받게 된답니다.
책을 읽을 줄 모르니까 책을 어떻게 사용했을까요? 때론 의자로, 때론 탁자로, 때론 발받침대로.. 책을 다양하게 사용하면서 지냈던 염소 아저씨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그러다가 옆집에 이사온 생쥐씨로부터 글자를 배우게 되고, 책들을 드디어 읽기 시작하는데요, 이젠 책을 통해서 더 많은 것을 느끼게 되는 염소 아저씨 이야기가 나와요. 책을 읽으면 앉아서 세계여행도 할 수 있고, 또 온갖 감정도 느낄 수 있지요.
이렇게 책은 필요할 때 곁에 있어주고 매 순간 함께 살아가는 친구와 마법같은 존재라는 걸 시사해주면서 책은 끝이 나요.
저희 유치원생 아이는 이 책을 보면서 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네?ㅎㅎ라는 반응을 보이네요. 그러면서 집에있는 책들을 쌓아서 의자를 만들어 앉아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의자에 앉아서 염소 아저씨처럼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책으로 뭘 할수 있을까? 창의적이고 재밌고 멋진 생각을 할 수 있는 책, 아이랑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