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내신 한 권에 끝내는 고교 국어 문법 500제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 국어에서 문법이 가장 중요하고 어렵다고 합니다.

수능과 내신을 한번에 공부할 수 있다니 기대되는 마음으로 열어보았어요.

문제편과 해설편으로 분권되는데 해설편이 더 두껍네요.

문제집만으로 조금 어려울 경우, 강남인강 인터넷 강의를 볼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문제 유형의 음운 / 단어 / 문장 / 단어의 의미 / 어문 규정 / 국어사 전 영역이 고르게 출제되고 있는데, 문법 기출문제와 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골고루 섞여 있었습니다.

개념을 잡아주고, 핵심 요약후에 내신문제가 출제되어 있습니다.

내신 교과서 순서와 일치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내신 대비에 유용합니다.

 

문제마다 문제 핵심 키워드가 빨간색으로 적혀 있어서 문제푸는 기술을 함께 읽힐수 있었어요.

문제를 보고 어떤 주제인지 신속하게 익힐수 있는 연습이 잘 될것 같아요.

개념과 핵심, 내신문제 익힌후에 실전 기출문제로 한번 더 마무리하면 고등 국어 문법이 내신뿐아니라 수능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내신 문제가 248, 수능 문제가 294 문제라 대부분 문제 유형을 파악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