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모자가 화났어! 올리 그림책 30
필립 잘베르 지음, 김시아 옮김 / 올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동화 속 이야기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듯 하다가 '그만!' 이라는 단어와 함께 시작되는 동화 속 주인공들의 반란!


이야기가 시작되려다가 자꾸 멈춰서 아이와 함께 앗, 이게 뭐지? 하고 보다가 뒤에 팻말까지 들고 시위하는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났을 때의 생소함이란! 
정해진 결말이 아닌 다양한 결말을 직접 생각해볼 수 있는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책이다. 책을 읽고 난 후 아이에게 함께 이야기 해보자고 하면 정말 짧게 말하고 끝나는 아쉬움이 있는데, 너무나 영리하고 고맙게도 독후활동지가 있어 너무 반갑다! 
*아이의 독후 활동 : '라푼젤이 화났어!'



1. 내가 알고 있는 동화 하나를 골라요
- 라푼젤
2. 주인공이 왜 화가 났는지 생각해 보세요.
- 마녀가 라푼젤의 머리카락을 잘랐어!
3. 이야기를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그림이나 글로 표현해 보세요.
- (요약) 라푼젤은 소중한 머리카락을 살리기 위해 마녀와 싸우는데...라푼젤은 마녀가 아무리 잘라도 자라는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었고, 마녀가 너무 놀라서 기절! 그 후로 라푼젤은 왕자와 행복하게 살았다.
​머리를 기르고 싶어하는 아이답게 라푼젤이 화가 난 포인트가 머리를 잘랐기 때문이라고! 그 와중에 결론은 왕자와 행복하게 살았다로 마무리 되어 아쉽지만 아이가 상상하는 다른 버전의 동화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다.  ​

뻔한 이야기의 주인공이 싫다고 하는 것을 더 잘 이해하고, 재미있게 각색 된 아이만의 이야기를 더 재미있게 경험하려면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나오는 이야기들을 먼저 읽고 보면 더 좋을 그림책! 기본적으로 포함된 독후활동지 외에도 책 뒤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독후활동지를 다운받을 수 있어 다양한 동화에 대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고, 수업자료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책 한권으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유익한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