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 - 가수 김민우에서 자동차 판매왕이 되기까지 다시 부른 희망 노래
김민우 지음 / 청림출판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입영열차안에서,사랑일뿐야”라는 노래의 가수인 김민우는 예전에 잘 알고 있었다.

이 책에서 만나기까지 김민우라는 가수가 인기가 없어 어딘가에서 음악에 대해서 작업하는둥 그러려니 하면서 잊어버렸다. 이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음.그렇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반성과 각오와 희망과 용기를 찾을수 있었다.

기존의 가수생활을 하면서 공인으로서 받은 인기를 모두 버리고 새로 시작한 자동차 판매업을 시작하면서 엮은 힘겹고 어려울때마다 헤쳐 나간 김민우를 찾아 볼수 있었다.

1. 내가 포기하는 그때가 정말 끝이다.

2. 새로운 인생은 나를 버리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3. 완전히 다 비우고 다시 채워바!

4. 도전과 열정으로 가슴 뛰는 삶

5. 희망은 절대 쓰러지지 않는다.

1부터 5단계까지 한 사람의 바닥부터 최고가 가까워지는 곳까지 올라가기까지 한 인생을 책으로 만나볼수 있다.

그렇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은 단순히 한 인간의 자서전이 아니라 지금 현제 너무나 어렵고 힘든 현실에 처한 우리의 가장 및 젊은이들에게 쓰러지지 않고 꿎꿎이 다시 일어설수 있는 용기를 찾는 지혜와 방법을 만들어 준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다. 다른 책에서 들은 이야기지만, 실패가 없이 성공하면 그 무엇보다도 좋다. 하지만, 실패 없는 성공은 기필고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다. 실패하였다고 그 자리에서 포기하면, 그건 실패한 진정 낙오자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 실패를 경험 삼아 다시 일어나 성공이란 자리까지 가는것이 진정한 성공이라 할것이다. 당연히 힘들고 고난의 연속이란 장애물도 많겠지만 말이다. 여기에서 장애물이란 뛰어넘으라고 있는 것이지 걸려 넘어지라고 있는것은 아니다. 누구나 장애물이란 것을 뛰어넘어 성공이란 것까지 쥐머질수 있는 그 날까지 이 책을 교훈 삼아 읽고 실천하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