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제1권에서 4권까지 이노베이션, 리더십, 통찰경영, 인간경영으로 나뉘어 만화책에서 배울수 있는
리더들의 심오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허영만의 식객에선 '변화 속에서 창조를 일군다'라는 경영법을 만화책에서 배울수 있다. 식객이라는 드라마가 나온것으로 알고 있지만, 단순히 즐겨 읽고만 한 나에게 만화라는 것으로 배울수 있는 점이 있다는 것은 이 책을 읽으면서 나 자신도 배울 수 있었다.
이 책한권에서 말하는 만화 책의 종류만도 무려 24종류에 달한다. 이 책 한권으로 인해서 무려 만화책의
24종류를 읽어야만 이 책한권이 말하는 내용을 알 수 있다고 할수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남승우 풀무원 사장,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등 최고의 자리에 오늘 CEO들이
만화 콘텐츠의 파워를 직접적으로 맛본 장본인이란다.
만화의 원작이 이미 영화, 공연등에서 그의 힘이 입증이 되었으며,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바로 만화를 말하는 것이다.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라는 말처럼 지식은 한계가 있지만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끌어안기 때문에 만화는 상상력의 매체"라고 책에선 말한다.
만화책으로 배우는 교과서는 어떨까? 하고 책을 읽고 나서 곰곰히 생각해 본다.
공부에 취미가 없는 나는 아주 좋은 경험일것 같다는 생각을 문득 상상해 본다.
전에는 동네에서 만화책을 대여해주는 곳이 있어 자주 들러 빌려보곤 했었는데, 인터넷 발달로 인해서
우리 동네에선 찾아볼수 없는것 같다. 그렇다고 바쁜 와중에 타지역 만화방에 가서 빌려보기도 시간적 여유가 없을뿐이 안타까울 뿐이다.
출퇴근하면서 만화방을 눈여겨 찾아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