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산은 없다 - 2008 대표 에세이
김서령 외 41인 지음 / 에세이스트사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수필이란, 손(붓)이 가는대로 쓰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다.  이렇게 수필집을 직접 접한것은 처음이었다.

나에겐 생소하면서도, 쉽게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수필집이었다.

이 더운 여름에 수박 한 조각과 함께 수필집을 읽는 상상을 해보라, 정말 편안한 마음으로 책과 하나가 되어 잔잔한 미소를 머금을 수 있는 책이었던것 같다. 일이 힘들고, 조금은 쉬고 싶을땐 수필집을 권하고 싶다.

우리 삶의 하나인 특별나지도, 뛰어나지도 않은 아주 평범하고, 수수한 이야기들로만 이야기가 전개되어 있다.

정말 수필이란것을 처음 접하면서 이런게 수필이구나! 하고 고개를 끄덕이는 나의 모습을 찾아볼수 있었다.

수필집을 잡고 있는 내내 어디 자연으로 떠나고 싶다는 충격이 자주 들었다.

정감이 가는 책이 바로 이 수필이란것인것 같다. 정말 수필집을 이것 말고도 많은 것을 접해봐야 할듯 하다.

충 42개의 작품으로 이뤄진 2008 대표에세이 "약산은 없다"에서 하나 하나의 제목과 내용을 만나보았을때

우리 주변의 아주 가까이 느끼며, 생각하며, 생활하는 마음 편한 책인것 같다. 바로 수필의 매력이라고나 할까.

이 수필집으로 인해 읽은 나 자신도 수필에 욕심을 내어 보고 싶은 생각도 나게 해주었다.

바로 수필의 매력이겠지 하며, 한번 나도 욕심을 내 본다.

이 책은 편안한 마음으로 편한 생각으로 편하게 읽어 내려 가면 그 맛이 감미롭고 잔잔한 미소로 변하게 해준다.

정말 색다른 책을 만나본것을 알게 해준 고마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