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티지 메이커 - 위기에서 기회를 만드는 리더들
스티븐 파인버그 지음, 신성환 옮김 / 케이앤피북스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는 내내 나에겐 너무나 큰 충격의 신선함이며, 행복이었다.

어느곳에서 어디에서든지 항상 옆에 두고 필요할때마다 찾아볼수 있는 하나의 사전이라고도 표현하고 싶다.

우두머리에 있는 리더들 뿐 아니라 , 직장상사 및 중요한 위치에 있는 모든이들이 반드시 읽고 소지해야만 하는 책이다.

이책으로 인해 나에 대한 생각의 넓이가 너무나 많은것을 깨닫게 되었으며, 아주 넓게 포괄적으로 많은 사고가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가 지금 속해 있는 업무와 더불어 함께 성공의 지름길로 헤쳐나갈수 있게 만드는 중요한 책인것 같다.

이시간 이후로 난 이 책을 항상 옆에 두고 그때 그때마다 생각과 나아감의 어려움에 처할때마다 이 책을 꺼내 해답을 찾을 것이다.

 

"어드밴티지 메이커(ADVANTAGE MAKER)란 말그대로 위기에서 기회를 만드는 리더"라고 해석한다.

크게 PART2로 나뉘어 그 속에서 다시 CHAPTER1~10까지 논리 정연하게 나열해 놓았다.

제일 먼저 최악의 시기에 판세를 유리하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 전략과 기술에 대해 방법을 제시해준다.

두번째로 1.시간(Time) 2.상호작용(Interaction) 3.인식(Perception) 4.구조(Structure) 이 네가지 수단에 전략이 더해지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할수 있는 방법을 말해준다. 

세번째로 패배를 부르는 다섯 가지 법칙에 1. 기회가 다가올때 알아차리지 못함 2.우리는 편견와 오류로 지각하고 있지않은가? 3.자신과 맞서 경쟁한다 4. 문제를 더 어렵게 만들면서 버틴다 5.패배하는 것만은 피하려고 행동한다.~(발경여부가 키포인트다)

-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나도 그러했으니까, 하지만 이 책은 나를 패배를 부르는 다섯가지로 부터 벗어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자 PART2로 가보자

1. 적응력이 뛰어난 사람이 최후의 승자다.

2. 위기에 빠졌을 때는 판을 바꿔라.

3. 움직여라, 그렇지 않으면 잃을 것이다.

4. "예스"로 답하도록 조직을 설득하라.

5. 핵심을 볼 수 있도록 인식을 설득하라.

6. 어드밴티지 메이커가 된다는 것

등 "어드밴티지 메이커"만의 방법을 잘 해석 해놓았다.

 

이책으로 인해 나 자신부터 되돌아 보게 만들었으며, 앞으로 더 한걸음 한걸음 신중하고 결단력 있는 한 리더로써의 진정한 성공과 나아갈 방법을 잘 풀어주었다. 진정한 리더들의 책인것 같다.

"불리한 상황을 유리하게 뒤집는 반전의 리더쉽, 세계를 놀라게 한 리더들은 모두 어드밴티지 메이커였다!)

정말 멋진 말이지 않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