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마이 라이프 - 버릴수록 인생은 즐거워진다!
피터 월시 지음, 김예리나 옮김 / 파워북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당신이 살고 싶은 삶이 어떤 것인지 정해라.그 비전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는 문제들을 파악해라. 우선순위를 정리해라. 그런 우선순위가 성공적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라. 스스로를 아끼고 존중하는 법을 배워라. 그래야만 당신의 몸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힘도 함께 따라나올 것이다."(p27)

필자는 숨가쁘게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딱 꼬집어 하나의 집안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풀어놓았다.

과다체중으로 시작하여, 음식, 부엌, 주위정리로 해석하면서 인생의 복잡한것들을 모두 과감히 정리함으로써 보다 단순하고 풍요롭고 자유롭게 살아감에 행복을 느낄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해준다.

가장 가까운 곳부터 누구나가 시작할수 있도록 필자는 안내해준다. 하지만 게으름,또는 작심3일이란 단어들로 인해서 다시금 되풀이 되는 삶.....누구나가 쉽게 나만의 주위를 정리할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그것을 꾸준히 계속 실행하지 않으면 결코 쉽지만은 안은 행동들인것 같다.

이 책을 읽음으로서 나 자신을 되돌아 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하나밖에 없는 인생을 즐길줄 아는 사람으로써 다시한번 각오를 다짐하게 한다. 그렇다. 나 자신의 주위를 둘러보아도 정말 너무나 복잡하고 정리가 안된 부분들이 너무나도 많다. 그것이 인생의 걸림돌이 될줄이야. 내 주위의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정리)함으로서 다시금 정리되고 단순하고, 고로 풍요로움과 자유로움 여유로운 삶을 살아나갈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 책을 읽고 나니 마음이 평화로워짐을 느낀다.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많은 일들로 가득찬 머리속이 뻥 뚤린느낌이다.-

한 가정에서 음식과 방구조, 부엌등..작은것들로 책의 내용을 풀어놓은 인생의 정리기술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