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나만의 걸작을 만드는 컬러링북
데이비드 존스.데이지 실 지음, 경규림 옮김 / 씨네21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컬러링북이 유행하면서 취미활동으로 컬러링북으로 시간을 보내거나, 마음이 복잡하거나 정리가 필요할 때 컬러링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물론 지금도 컬러링북을 하는 사람들이 있고, 마음을 비우는데 컬러링북이 굉장히 효과적이다. 그런데 이번 하니포터 활동 도서에 컬러링북이 있어서 고민 없이 바로 신청을 했다. 나만의 걸작은 만드는 시리즈 중 내가 받은 시리즈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였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동화에 나오는 장면들을 직접 색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책을 펼치자마자 동화 속 다양한 삽화들이 담겨있는데, 여러 명의 삽화가들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그림체를 볼 수 있었다.

컬러링북 안에는 작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삽화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색칠을 시작하기 전, 설명을 먼저 보고 나만의 색채를 사용하여 색을 하나씩 채워나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책을 천천히 살펴보니 총 40개가 넘는 다양한 삽화들이 있는데, 머리가 복잡하거나 마음의 정리가 필요할 때 집중해서 색칠을 하다 보면 금세 한권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동화로만 접해봤는데 이렇게 컬러링북으로 만나보니 느낌이 색다르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다시 한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힐링이 필요하다면 컬러링북을 펼치고 색을 채워보면서 나만의 시간을 잘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