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운
티파니 D. 잭슨 지음, 김하현 옮김 / 한겨레출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로운> 소설은 청소년인 인챈티드에게 일어난 그루밍 성범죄를 다룬 내용이다. 가수의 꿈을 가진 인채티드의 성장소설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궁극적으로는 그루밍 성범죄의 내용을 담았다. 사회적으로도 성범죄가 매우 문제가 되고 있고, 심지어 기술이 발달하면서 디지털 범죄도 증가하고 있다. 소설이지만 현대사회에서 큰 이슈가 되는 성범죄를 다루었다는 것에서 좀 더 깊이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가수가 꿈이었던 인챈티드는 노래 부르는 것 뿐만 아니라 수영에도 재능이 있었는데 어느 날 가수 오디션을 보러가면서 인기 가수인 코리 필즈라는 남자를 만나게 되고, 코리 필즈는 인챈티드를 긍정적으로 평가하여 가수로 키워주겠다고 제안한다. 하지만 코리 필즈는 가수의 꿈을 키우고 있는 인챈티드에게 나쁜 마음으로 접근을 한다.

무거운 소재를 다룬거에 비하여 생각보다 내용에 몰입하여 속도감 있게 읽었던 것 같다. 미국을 배경으로 하여 쓰여진 소설인데,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사실 현실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그루밍 성범죄의 내용이라 더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또한 인챈티드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었는데 이런 인챈티드를 향한 차별성을 보여주면서 흑인으로 살아가는 삶에 대해 진지하게 다루기도 하였다.

여러 가지 고난과 역경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인챈디드는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고, 아울러 살인 용의자에서 벗어나기 위해 본인이 직접 방법을 찾는 인챈티드의 모습에서 희망을 볼수 있었다. 오히려 피해자를 가해자로 만들고, 비난하는 현대 사회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경각심을 일으킬 수 있는 소설이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해주고 싶고, 우리 주변에서 더 이상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고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