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 그 사람은 왜 또 만나고 싶은 생각이 드는 걸까?
신용준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만나다 보면 만나는 시간이 지루하거나 다시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다음에 꼭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 이런 것이 바로 사람에게 끌리는 무엇이 있기 때문인 걸까? <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책에서는 호감에 대한 배경지식과 함께 나의 호감도에 대해 생각해 보고 더 나아가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방법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사회를 살아가면서 관계는 정말 중요한 것 중 하나인데 누구나 한 번쯤은 호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했을 것이다. 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다.

책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호감도를 높이기 위한 하루의 습관부터 기술, 스타일, 마인드 리셋의 전략까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 평소 우리가 알고 있을 법한 내용들도 많이 담겨 있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실천을 하는 것이다. 알고 있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천을 한다면 그만큼의 호감도가 분명 상승하지 않을까.

이름 기억하기, 눈 마주침, 미소 짓는 얼굴, 공감, 등 언뜻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법하지만 실천까지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들이다. 특히 나는 미소짓는 얼굴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이 방법이 더 기억에 남는 것 같다. 호감의 법칙 중 미소는 가장 기본이 된다고 말한다. 오늘부터라도 미소와 조금은 친해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대인관계, 연인, 가족 등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호감은 굉장히 중요하다. 만약 누군가에게 호감을 얻어 또 만나고 싶게 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꼭 추천해 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