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에서 벗어나는 46가지 방법 - 최고의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가장 과학적인 우울증 해결‘책’ 지금당장 1
앨릭스 코브 외 지음, 제효영 옮김 / 심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울에서 벗어나는 46가지 방법> 도서는 총 5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우울함을 느낄 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과 부정적인 생각을 바꿀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긴 부연 설명 없이 짧게 메시지만 전달하는 점이었다. 짧지만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깊은 우울감에 빠진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우울함은 특정한 사람에게만 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 누구나 우울함과 우울증을 겪을 수 있으며 하루에도 몇 번씩 우울감에 빠지기도 한다. 우울한 기분이 찾아오면 한없이 깊은 동굴로 빠져들어 나를 가두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들로 약간의 생각의 전환만 한다면 우울함에서 금방 벗어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의 특징 중 하나는 책을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목차를 살펴본 후 지금 나에게 필요한 실천방법을 골라서 읽어보고 실천법을 따라 해보면 책을 읽기 전보다 훨씬 가벼운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읽고 난 후 기억에 남는 실천 방법 중 하나는 감정 표현의 어휘를 넓혀보자챕터였다. 보통 사람의 기분을 나눌 때는 기분이 좋다, 나쁘다, 두 가지로 많이 표현을 하게 되고 복합적인 감정이 들 때면 어떤 기분으로 표현을 해야 할지 잘 모를 때가 많이 있다. 나의 감정을 여러 가지로 나누어 정확하게 묘사를 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되면 도망을 가거나 회피하고 싶은 충동을 통제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마음을 바꾸고 생각을 바꾸는 일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긍정적으로 생각을 바꾸어 보려는 노력을 꾸준히 하다 보면 우울에서 벗어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미루지 말고 일단 실천부터 시작해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