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성취의 힘 - 나를 매일 성장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
모트모트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동네 작은 독립서점에서 모트모트 인터뷰집 도서를 발견한 적이 있었다. 문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눈이 가게 되었고 모트모트 브랜드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21세기북스 출판사에서 인기 문구 브랜드 모트모트와 함께 기획한 인터뷰집 <하루 1분 성취의 힘> 도서를 제공받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에는 성취의 힘을 경험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는데, 30CEO부터 40만 유튜버, 외주 일러스트레이터 등 자신만의 분명한 목표가 있다는 것이 공통점이었다. 특히 모트모트브랜드의 김권봉 대표는 사소한 계획들이지만 이것들을 긍정적으로 이루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막연하고 큰 목표는 이루기가 어렵다고 설명한다. 작은 목표지만 꾸준하게 실천해나가는 것이 목표를 잘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이다.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인터뷰 뒤쪽에 실제로 목표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록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인터뷰를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일주일 동안의 목표를 설정해 보고 실천을 했을 때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부분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독자들을 배려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2023년 새해가 밝고 벌써 1월이 끝나가고 있다. 항상 새로운 목표들과 이루고 싶은 것들은 많지만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 너무 어렵다는 것을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 하지만 <하루 1분 성취의 힘>을 읽고 공감되는 부분도 많았고 올해만큼은 꼭 이루고 싶은 작은 목표도 생겼다. 한 해의 다짐과 목표를 꼭 이루고 싶은 분들께는 이 책을 추천해 주고 싶다.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생길 것이다.

 

<21세기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