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
조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나 365, 챌린지 인생문장> 도서는 총 365구절로 구성된 책이고, 하루에 한 문장씩 1년을 읽으면 분명 바뀔 수 있다고 말한다. 하루에 읽어야 할 구절이 길지 않고 말하고자 하는 바가 분명해서 쉽게 읽을 수 있었다. 저자는 책을 읽으면서 감명 깊었던 문장을 위쪽에 소개하고 아래쪽에는 문장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덧붙임으로써 문장에 대해 더 폭넓은 시선으로 볼 수 있는 점이 좋았다. 특히 모든 것이 조급하고 목표는 많지만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읽으면 좋은 구절들이 많았다.

또 이 책의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단순히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체크박스를 통해 스스로 결심하고 실천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챌린지 형식이라는 점이다. DAY마다 읽기, 결심하기, 인생 문장 이렇게 3가지의 체크박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읽기 체크박스는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를 체크할 수 있어서 중간에 챌린지를 중단했다면 체크박스를 기준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고, 결심하기 체크박스는 다음날로 넘어가기 전 다시 한번 문장을 읽고 한 번 더 상기시킬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생 문장 체크박스는 읽으면서 유독 기억에 남거나 좋았던 문장일 경우 체크를 하면 되는데, 인생 문장에 체크한 챕터의 문장들만 따로 모아서 부록의 나의 인생 문장집을 만들 수 있는 점이 특히 좋았다. 이렇게 만들어진 인생 문장집을 다시 보게 된다면 현재의 내가 어떤 부분에 고민이 많고, 어떤 부분이 부족하며,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를 알 수 있는 좋은 문장집이 될 것이다.

2022년의 한 해가 가고 이제 새로 희망을 가지고 힘찬 출발을 하는 새해를 앞두고 있다. 2023년에는 이 책과 함께 새로운 한 해를 출발하라는 의미의 선물로도 아주 좋은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기억에 남았던 문장 몇 가지를 기록해 본다.

 

p18. 우리가 하는 걱정의 대부분은 하지 않아도 되는 걱정이라고 해요. 하지 않아도 될 걱정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커지면 우리의 건강까지 해칠 수 있고요. 치명적인 병을 유발할 수 있는 걱정 중독은 노력으로 벗어나야만 합니다. (...)

 

p35. 경험이야말로 자신이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재산입니다. 행복한 나날만 계속되는 인생은 없지요. 불행 속에도 행복의 씨앗이 숨어 있습니다. (...) 이는 훗날 좋지 않은 경험을 겪더라도 앞으로 나아가는 힘을 갖게 해줄 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