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행성이 있었다
프랑수아 를로르 지음, 양영란 옮김 / 마시멜로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SF소설을 많이 읽고 있는 와중에 한국경제에서 도서를 제공해주셔서 좋은 기회로 <푸른 행성이 있었다>를 읽게 되었다. 특히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꾸빼 씨> 시리즈의 작가인 프랑수아 를로르의 신작이라 읽기 전부터 더욱 기대가 되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기후의 재앙과 방사능 구름이 몰려오면서 지구는 문명이 막을 내리고 되고, 지구 문명이 막을 내리기 전 화성에는 이미 콜로니라는 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지구의 대재앙을 지켜보면서 언젠가는 다시 지구에 갈 수 있다는 희망을 놓지 않고 살아간다. 콜로니에서는 지구를 푸른 행성이라고 부르는데 이 역시 지구에 대한 희망을 내포하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콜로니에는 여러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그 중 용도 불명으로 분류된 신병 로뱅 노르망디는 지구로 파견이 되고 로뱅이 지구로 가서 겪는 여러 가지 사건들을 통해 자유와 행복,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요즘 나는 행복에 굉장히 관심이 많은 편이다. 누군가에게는 행복이 거창한 것일수도 있겠지만, 어느 누군가에게는 아주 소소하지만 평범한 일상이 행복이 될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행복에 대해 정확하게 정의를 내릴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콜로니를 벗어나 로뱅은 자신에 대해 좀 더 알게되고 행복을 찾아가면서 성장해가는 모습이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고자 하는 일들이 순탄하면 제일 좋겠지만, 나의 경험 상으로 미루어보아 항상 순탄하지만은 않다. 순탄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그 안에서도 나의 행복을 찾아간다면 한층 더 성장해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