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뮤지컬 - 전율의 기억, 명작 뮤지컬 속 명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공연을 굉장히 좋아한다. 연극, 뮤지컬 장르를 가리진 않지만 뮤지컬을 좀 더 좋아하고 특히 대작의 뮤지컬을 볼 때면 마음이 웅장해짐을 느낀다. 코로나 전에는 매년 대작 뮤지컬을 봤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공연을 많이 보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리텍콘텐츠에서 출판된 <방구석 뮤지컬> 도서를 통해 명작 뮤지컬들을 책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

<방구석 뮤지컬>은 총 30편의 뮤지컬들을 다루고 있는데 에세이같이 읽기 쉽게 서술되어 있어서 뮤지컬에 관심이 없더라도 이 책을 읽으면 작품에 대해 궁금해지고 흥미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다. 책에 나오는 작품들 중에는 내가 봤던 작품들도 있고 아직 보지 못한 작품들도 있었는데, 내가 아직 보지 못한 작품들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고 작품을 본다면 좀 더 집중하고 작품을 더 깊은 눈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말 그대로 이 책은 뮤지컬의 지침서 같은 책이다.

특히 조금은 특별하다고 느꼈던 점은 각 뮤지컬 작품의 대표 넘버를 QR코드로 찍어서 바로 볼 수 있었던 점이었다. 어쩌면 이 부분이 조금은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겠으나 나는 오히려 작품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뮤지컬에 관심이 있거나 뮤지컬을 보기 전 전체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 책이 좋은 입문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을 보고 나니 뮤지컬이 더더욱 보고 싶어졌다. 뮤지컬을 보러 가기 전 이 책을 다시 한번 꺼내서 꼭 읽어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