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의 밤
블레이크 크라우치 지음, 이은주 옮김 / 푸른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SF 장르에 스릴러가 더해진 소설이기 때문이다. <30일의 밤>은 애플 TV 조엘 에저튼 주연으로 드라마 제작이 확정된 원작 소설이어서 더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물리학자인 제인슨은 친구의 축하파티에 다녀오면서 괴한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는데, 납치범의 지시에 따라가게 된 어느 한 곳에 도착해 그곳에 있는 상자에 들어가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워낙 좋아하는 장르여서 그런지 초반부터 쉽게 몰입할 수 있었는데, 중간에 살짝 혼란스러운 사건들도 있었지만 책 속에 나오는 다중우주, 양자역학이나 등 전문적인 과학 분야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다중우주 속에서도 결국 중요한 건 자신이며, 과거 나의 선택으로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있다. 인간이라면 선택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과 후회가 남기 마련이다. 하지만 과거의 선택도 그때의 내가 선택한 최선이기 때문에 아쉬움과 후회를 가지기보다는 현재의 상황을 사랑하고 감사하게 생각하면 된다는 책의 메시지도 느낄 수 있었다.

애플 TV에서 제작이 완료되면 영상으로도 꼭 보고 싶은 소설이다. 책으로 읽었을 때와 영상으로 봤을 때 또 다른 재미와 메시지를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