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 벌기 - n잡러시대 방구석에서 창업하기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가는 점점 오르고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 이제는 월급만으로는 먹고살기가 힘든 시대가 왔다. 투잡을 넘어 이제는 n잡러시대가 온 것이다. 한때는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으로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버는 사람이 있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은 점점 하락하고 주식이나 비트코인도 큰돈을 벌기에는 위험부담이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수입을 벌 수 있는 일로 많은 사람들이 도전을 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살아가는 실생활에서 지식 재산권이나 저작권, 혹은 아이디어로 상품을 개발, 생산을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초반에는 특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무작정 특허에 대한 이야기를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 아이디어를 상품까지 만들어낼 수 있는 접근성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는 점이 조금은 특별하다고 느껴졌다. 또한 특허를 내기만 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특허를 가지고 실제 특허를 이용한 상품을 만든 후에 생산, 유통의 과정을 거쳐 성공을 시켜야 하나의 아이템이 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하나하나의 과정들이 복잡하고 번거롭겠지만 이 과정을 거쳐야지만 나만의 지식 재산권이 된다는 내용도 설명한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특허, 지식 재산권에 대해 그냥 막연하게만 생각했었던 것 같다. ‘그냥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내가 먼저 특허를 등록하면 돈을 벌 수 있는 것 아닌가?’라고만 생각했던 특허와 지식 재산권은 나의 생각을 뛰어넘어 굉장히 복잡한 절차와 수고로움, 비용 등의 문제가 상당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를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고 정부의 지원 정책들을 통해 아이디어로 창업까지 성공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이디어가 있다면 꼭 도전 해보라고 응원의 메시지도 담겨있다.

전문적이고 진부한 내용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특허, 상표등록, 디자인 등록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실생활의 이야기부터 자영업을 하더라도 꼭 알아야 할 내용들도 담겨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된다면 이 책을 꼭 추천 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