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우리는 달에 간다 - 곽재식의 방구석 달탐사
곽재식 지음 / 동아시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한국 최초로 달 탐사선 다누리가 발사되었다. 우주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다누리를 통해 달에 대해 얼마나 많은 새로운 정보들을 알아낼 수 있을지 너무 기대가 되는 와중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달에 가야 하는 이유를 여러 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로 시작하여 달에 관한 여러 가지 지식들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 우주나 달에 관심이 없어도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호기심을 이끌기에는 충분한 책이었다. 특히 책을 읽는 내내 곽재식 작가의 음성지원이 되는 기분에 더 책에 집중하면서 읽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제일 재미있게 읽었던 부분은 달 착륙 조작설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는 챕터이다. 나도 달 착륙설에 대한 음모론을 많이 들어왔고, 실제로 음모론이 너무 그럴듯한 이야기 같아서 달 착륙은 진짜 조작된 걸까?’ 하는 의문도 가지고 있었다. 그런 와중에 음모론에 관해 세세하게 설명해 주는 챕터는 내가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 답을 찾을 수 있었던 부분이었다. 만약 달 착륙 음모론이 궁금하다면 그래서 우리는 달에 간다를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이전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에도 여전히 우리는 우주로 돈을 벌 수 있는 분야를 계속 개발할 것이며, 기술의 발달로 우주 장비들이 저렴해진다면,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가보고 싶어 하는 우주여행도 현실 가능하다고 저자는 설명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에 대해서 우리가 꼭 연구를 해야 하며, 더 나아가 달에 대한 새로운 지식으로 수많은 과학 기술을 발전해낼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우리는 달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다누리호의 발사로 인해 굉장히 뿌듯했고, 우리나라도 드디어 달에 가서 무언가를 발견해낼 수도 있다는 희망이 무궁무진한 우주 세계에 한 발짝 더 가까이 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