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도 상처받을 필요는 없다
지민석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누구에게도 상처받을 필요는 없다> 도서는 살아가면서 사람과의 관계가 힘들거나 나에 대해 좀 더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 가까이에 있는 행복을 찾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한 챕터마다 글이 길진 않지만 저자가 전해주고 싶은 의도가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 수 있으며,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책이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타인과의 관계를 맺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이러한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분명 있을 것이며, 나와 관계를 맺는 모든 사람들이 나의 인연이 될 수는 없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면서 힘들어하기보다는, 나 자신을 먼저 좋은 사람으로 가꾸어야 하고, 관계에 있어서 너무 많은 감정을 낭비하지 말라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위주로 조언을 해주는데, 그래서 더 마음에 와닿았는지도 모르겠다.

책의 내용 중 인상 깊었던 내용은 내가 받은 만큼만 돌려주라는 것이었다.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 착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그렇다 보니 내가 받은 것보다 더 많이 베풀려 하고, 베푼 만큼 다시 나에게 돌아오지 않을 때 깊은 실망감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휘둘리지 않으려면 받은 만큼만 돌려주고, 그 뒤에 오는 다른 사람들의 말들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신경쓰는 것 자체가 감정을 소모하는 일이므로 너무 깊이 생각하지 말고 나 스스로를 더 챙기고 돌봐야 한다는 것이다.

행복은 바로 옆에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것을 발견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나 자신에게 달려있다. 작은 일에도 행복을 느끼며 행복의 빈도수가 잦아지면 행복한 나날들이 지속된다. 행복을 발견하는 눈을 단련시키고, 앞으로 마주하는 순간순간의 감정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처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