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의 중력에 맞서 - 과학이 내게 알려준 삶의 가치에 대하여
정인경 지음 / 한겨레출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 내 생의 중력에 맞서를 처음 보고 중력이 맞선다는 의미는 무엇일까? 인간은 중력 없이 살 수 없는 존재인데 맞선다는 건 무슨 의미일까? 하고 제목부터 호기심을 일으켰다. 그래서 하니포터 3월 도서 신청 목록에서 고민도 없이 바로 선택을 하고 3월 첫 도서로 제일 빠르게 받아볼 수 있었다. 사실 평소에 과학에 대해 크게 관심이 있었던 분야는 아니었다. 하지만 과학 전문분야의 도서가 아닌 과학 에세이였기에 기대가 되었다. 인간은 중력 없이 살 수 없는 존재이지만, 우리는 중력을 실제로 느끼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다. 그만큼 인간의 삶은 과학 없이 설명할 수 없는 존재인 건가? 생각을 해보았다.

이 책을 쓴 저자는 과학을 통해서 를 보게 하고 과학적인 관점으로 삶의 가치를 깨닫게 해준다. 한 인간이 태어나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내용을 과학적인 시선으로 풀어냈지만 전혀 무겁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게 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현대사회는 빠르게 변화하며 과학기술 발전이 나날이 늘고 있다. 모든 과학의 발전은 인간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고,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저자는 정확하게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과학에 흥미가 없는 분들이어도 이 책을 접한다면 과학에 대해 좀 더 다른 관점으로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마냥 딱딱하다고만 생각했던 과학 이야기가 이 책을 통해 나의 관점이 조금이나마 바뀌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