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고맙다 - 30만 부 기념 전면개정판
전승환 지음 / 북로망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자마자 책 표지가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다. 책 표지에 있는 노란 꽃들이 마치 곧 다가오는 봄을 연상케 하기도 했다. 책을 읽기 전에 책의 제목처럼 나는 나 자신에게 고맙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나? 생각해 보았다. 나를 포함하여 요즘 현대인들은 바쁜 하루를 보내느라 자신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없을 것이며, 어쩌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잘 모를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 딱 맞는 책의 제목이 더 와닿았던 것 같다. 


<나에게 고맙다>는 새로 출간된 신간 도서가 아닌 7년 만에 다시 개정되어 나온 책이다. 개정이 되면서 40여 편 정도의 글들이 새로 수록되었고, 빛담님의 사진들도 새로 실려진 책이다. 책의 중간중간에 나오는 사진들을 보면서 마음이 더 따뜻해지는 효과도 있었다. 에세이 형식이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 나에게 건네는 따뜻한 말들이나 위로의 말들이 더 와닿았던 것 같다. 저녁을 먹고 잠에 들기 전 책을 읽을 때는 책에 나오는 문구들이 나의 하루를 돌이켜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었고, 그날 하루 동안 있었던 모든 순간들의 소중함도 깨닫게 해주었다. 나 자신부터 나를 소중히 생각해야 남도 나를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했다. 이 책은 책장에 잘 꽂아놓았다가 어느 날 너무 힘들었다거나,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날에 다시 꺼내서 봐야겠다. 그럼 또 그때의 감정대로 다른 위로를 또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이 출간되고 베스트셀러에 오른 만큼 이 책의 따뜻한 문구들이 많은 이들의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