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 책 속의 한 줄을 통한 백년의 통찰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자기 계발서의 완전체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내가 고민하는 부분과, 어떠한 상황 속에서의 깨달음을 단번에 일깨워 주는 책이었다. 특히 베스트셀러 속 명언들만 모아놓은 책이니 동기부여는 물론, 깊은 울림은 덤이었다. 이 책에 나오는 베스트셀러 중에서는 익숙한 책도 있었지만, 내가 알지 못하는 책들도 많이 있었다. 그래서 더 좋았다. 좋았던 문장이 나오는 책을 찾아서 읽어볼 수 있으니 말이다. 나는 목차 순서대로 책을 완독했지만 순서에 구애받지 않고 소제목에서 읽고 싶은 부분을 먼저 읽어도 무방하다.

 

이 책은 총 1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황에 따라 듣고 싶은 말이나 읽고 싶은 말이 있을 때 상황에 따라 찾아보면서 삶의 방향성을 찾기에도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다. 특히 지금의 나는 어떠한가,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나는 내 능력을 맘껏 발휘하며 살아가고 있는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가, 등 나에게 끊임없이 질문하여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질문에 대해 답을 찾지 못했을 때는 책에 나오는 명언들을 통해 답을 얻기도 하고, 내가 생각하는 관점 이외에 다른 관점에서도 바라볼 수 있는 삶의 자세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와닿는 문장이나 필사하고 싶은 문장에는 따로 표시를 해두고, 책장에서 제일 잘 보이는 곳에 꽂아두었다. 상황에 따라 와닿는 문장들은 다를 거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또 책을 꺼내서 밑줄 친 문장을 다시 봤을때는 어떤 생각이 드는지, 처음 밑줄 쳤을 때의 생각과 비교해 보면서 완전한 내 책으로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만약 책 한 권을 완독하기에 부담이 많이 가거나, 책 한 권을 읽는 것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추천해주고 싶다. 하루에 한 문장씩만 읽어도 깊은 울림을 받을 수도 있다. 저자는 이 책 속에는 과거의 100년을 돌아보고, 미래의 100년을 내다볼 수 있는 통찰이 담겨있다고 말한다. 아마 이 책을 꾸준히 꺼내보고 읽는다면 분명 지금보다 더 성장한 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점점 성장해가는 내 모습을 기대하며 마무리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