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1박2일 캠핑갔을 때

속초가 가까워서
들렀다가 집으로 왔었거든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넘 좋았던 기억에
민재파랑 조만간 강릉 비롯해 
동해 쭉~훑어보자 이야기 했었는데
강릉 가기 전 

민재랑 함께 보면 좋을 책을 먼저 만나보았어요.










어린이 강릉 가이드북
안녕, 나는 강릉이야
동화로 읽는 강릉 여행 정보 이야기

글 이나영 / 그림 박정은, 이나영
상상력놀이터 도서출판









아빠, 엄마 강릉이 궁금해요~
강릉은 왜 커피가 유명해요?
소금강에 소금이 있나요?
관동별곡이 뭐예요?
오죽헌은 무슨 뜻이에요?
초당두부는 왜 초당이에요?





아이들을 위한 강릉 여행 가이드북!
동화로 들려주는 강릉 여행 이야기!
강릉의 역사와 자연, 강릉의 볼거리와 먹거리까지

아이들의 시선으로 소개해 주어요.










표지를 딱 여는 순간
강릉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을
쭉 그림들로 먼저 만날 수 있었어요.
강릉 여행 정보 

정말 제대로 얻고, 계획 세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정보 꼭~확인하고 읽으세요^^
규방, 향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사육신과 생육신

사대부, 보부상과 선질꾼, 벌채, 지각변동, 빙상 경기










~아(야) 이름을 써주세요.
책 읽는 동안
아이가 친근감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 시선으로 소개 되는 강릉 여행 정보 
조금 더 편하게 또 집중해서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원도의 '강'자도 강릉에서 따온거라는 사실
처음 알았거든요^^:;
정말 민재랑 책 함께 읽으며 
새롭게 알게되는 사실들도 참 많은 요즘이에요^^




산과 바다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곳이라 더 매력적인 강릉
위로는 양양이, 서쪽으로는 평창과 정선,
아래로는 동해시가 있어 정말 한번 여행가서
쭉~~둘러보기 좋은 관광지란 생각이 들었어요.









의미있는 장소들도 많고
오랜 전통문화도 풍성한 곳, 강릉
봄이면 경포호의 예쁜 벚꽃도 만날 수 있으니
꼭 해수욕장, 해변만 보러 여름에 갈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어쩜 그림으로만 봤을 뿐인데
입안에 침이 고이는지 모르겠어요^^:;ㅋ
정말 먹거리 풍부한만큼
여행가서 1~2kg 체중 느는건 각오해야겠죠?ㅋ
개인적으로는 대게찜, 활어회, 메밀막국수 완전 땡겨요.







최근엔 강릉에 커피 마시러 가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강릉 커피 유명하잖아요.
카페마다 커피 맛도 다르다고 하니
커피 좋아하는 민재파랑 한번 커피 마시러 가보고 싶긴 해요.

+ 커피 만드는 순서는 물론
초당두부 만드는 순서 등 
쉽게 그림으로 설명되어져 있어
아이가 과정 살펴보기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정말 아름답고 유서 깊은 곳
다양한 먹거리, 문화공연 등이 가득한
강릉
민재랑 가볼 곳들 찜해두었다가
야무지게 계획세워서 여행가야겠어요.









어딜 여행가든지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어디있을지 찾아보게 되는데
안녕, 나는 강릉이야
아이랑 가볼 만한 곳이 정리되어 있으니
따로 정보 더 찾아볼 필요도 없고
여행가기 전 사전정보 통해 계획 세우기 넘 좋을 것 같아서
보면서 넘 알찬 느낌들더라구요.









특별부록 워크북 
강릉 현장체험 학습 신청서와
보고서 작성 팁, 자료와 퀴즈,
다양한 놀이로 배우는 
강릉 학습 과 정

+ 초등학생되면 
현장 체험에 대한 기록 스스로 작성할 수 있게 
작성 팁 다시 알려주어야겠어요.











워크북은 여행 이동 경로를 그려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강릉과 관련 있는 단어도 찾아보고,
OX퀴즈, 가로세로낱말퀴즈를 통해 
책으로 알아본 강릉정보를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그 외, 강릉 마인드맵도 있고, 오징어 종이접기 방법도 나와 있으니
워크북 한 장 소홀히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어린이 여행 가이드북
안녕, 나는 강릉이야
아이와 함께 여행 계획할 때 
알찬 정보에 큰 도움될 것 같구요.
아이와 함께 읽고 만족감 컸던 만큼 
안녕 나는 시리즈
다~~만나보고 싶은 욕심나네요^^

+ <안녕, 나는 제주도야>, <안녕, 나는 경주야>, 
<안녕, 나는 해외여행을 떠나>, <안녕, 나는 강원도야>, <안녕, 나는 서울이야>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