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4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 인류 불변의 마케팅 클래식
잭 트라우트.알 리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을유문화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만큼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가 없다고 생각한다. 전세계적인 전염병의 발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고, 자연스레 텔레비전이나 핸드폰으로 컨텐츠를 접하는 시간 역시 늘어났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매체를 보는 시간만큼 그 매체 안에 수록된 광고들을 접하는 횟수가 동시에 늘어나게 되었으니 당연히도 이 시기에 자신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것만큼 좋은 기회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단순히 홍보만 많이 하는 것은 능사가 아니다. 다들 경험해본 적 있을 스팸 메일 같은 경우도 무차별적인 광고 때문에 사람들이 피로를 느끼면 느꼈지 관심을 보이지는 않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식의 마케팅이 구매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포지셔닝'은 이러한 의문에 대해 다양한 예시를 들며 설명하고 있다. 40년 전의 책이라 예시로 든 상황들이 최신 경향을 읽지 못한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봐야 할 책이라는 문장이 사실임을 확실히 체감할 수 있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