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사이트 - 배우고, 생각하고, 연결하는 법을 바꿔놓을 시각 혁명
데이비드 로즈 지음, 박영준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사이트

배우고, 생각하고, 연결하는 법을

바꿔놓을 시각 혁명


애플, 구글, 상성은 

왜 인간의 눈에 주목하는가? 


인공지능, 공간 컴퓨팅, 컴퓨터비전의

결합이 불러올 산업, 사회

그리고 인간의 미래


이 책의 제목은 슈퍼사이트이다. 

보통 사이트라는 뜻은 보다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슈퍼사이트라는 제목은 

통찰, 미래 예측, 앞으로 어떻게 될지에 

대한 인사이트라고 볼 수 있다. 


슈퍼사이트의 정의 

1.인공지능, 공간 컴퓨팅, 컴퓨터비전이 

결합해 탄생한 형태의 시각적 현실

2.보고 배우고 생각하고 연결하는 법을

바꿔놓을 시각혁명 


앞으로 mit과학자들과 it 기업들이

설계하는 9가지 미래에 대해서 알 수 있다.


평소에 it분야에 관심이 많다. 

왜냐하면 미래지향적으로 볼 때 

이 부분은 상당히 발전가능성이 있고 

조금만 생각을 해보면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9가지 미래에 대한 분야 

읽다/ 알다/ 입다/ 먹다/ 

배우다/ 일하다/ 치료하다/ 

예측하다/ 상상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it대기업의 방향성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애플, 구글, 삼성, 메타

이 기업들이 사람의 눈에 주목하고 있다고

한다. 왜냐하면 과거 시절부터 현재 시절까지

사람의 눈은 용도와 활용이 매우 비슷하다. 

한마디로 고유하게 현재까지 활용되고 

있다는 의미다. 


그리고 사람이 보는 것에 따라 갖고 싶은 

물건도 상품도 콘텐츠도 미디어도 연관이

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이와 비슷한 4자 성어가 떠오른다. 

견물생심이다. 보면 마음이 생긴다는 의미다.

약간 부정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보지 않으면 갖고 싶은 마음이 안든다라는 

의미다. 


견물생심을 여기에 적용해보자면 

정말 엄청난 의미인 것 같다. 

기업은 어떻게든 노출 시키려 할 것이다. 

현명한 소비자, 똑똑한 소바지는 

노출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것에 

집중하려고 할 것이다. 


이런점을 보면 알고 대안, 대책을 내리는 

것이 현명하다고 본다. 

만약 내가 기업의 입장이라면 

어떻게든 노출하고 갖고 싶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다. 마케팅과도 큰 연관이 

있어 보인다. 그렇다. 노출 시키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을 읽음으로 슈퍼사이트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다. 앞으로 생산자로서 어떻게 활용해볼지에

대해서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고 

읽고 느낀점을 서평으로 

기록하였습니다. 



#슈퍼사이트

#인사이트

#인공지능

#mit실리콘밸리

#it기술

#데이비드로즈

#흐름출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