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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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은 무엇이 다를까?

어떻게 팔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잘 파는 사람의 전략을 훔쳐라 ! 


세계 최고의 플랫폼은 아마존이다. 

아마존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팔고 있다. 

아마존의 이야기를 잠깐 해보자면

처음에는 책을 제일 먼저 팔았다고 

한다. 책을 팔고 그 다음 하나씩 상품을

입점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플랫폼 회사인 것 같다. 


그리고 당연한 것 이지만 

영어로 된 사이트, 플랫폼이라서 

영어만 할 줄 알면 누구나 사용가능하다.

고로 전 세계인들이 마음에 드는 것을

구매한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아주 큰 플랫폼 회사다 보니

아마존에서 잘 파는 사람이 있다면

보고 배워야 한다. 

어떻게 팔아야 할지  ! 

잘 파는 사람의 전략을 보고 

벤치마킹을 한다면 돈을 많이 

버는 셀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에서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가 가장 보편적이다.

거기에서도 잘 파는 사람은 

뭐가 달라고 다르다. 


그들의 판매페이지, 

검색타이틀, 제품 설명등 다르긴 하다

이 책을 보면 큰 맥락은 비슷하다. 

왜냐하면 사람은 결국 

눈에 익숙하고 특별하다고 생각이

되면 구매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게 되면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왜 아마존인가? 왜 아마존은 특별한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위에 말한바 세계에서 1등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르다. 

사실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이곳에서 1등으로 판매할 수 있다면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것은 굉장히

낮은 문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도 

또 다시 한번 중요하게 깨달을 수 있는 

부분은 마케팅이다. 

결국 광고가 필요함을 깨닫는다. 

때로는 틱톡으로 바이럴이 필요할 때도

있고 때로는 노출 광고가 필요할 때도 

있다. 광고에 투자해서 매출을 

올릴 수 있다면 충분한 이익이 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서 광고든 마케팅이든

소비자의 니즈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서 

상세페이지와, 판매 전략, 광고 전략, 

노출 전략 등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 이 책을 소장하며 

필요할 때 마다 꺼내봐야 겠다.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고 읽고 느낀점을

서평으로 기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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