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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셉션 마케팅 - 아는 것을 팔리는 것으로 바꾸는 기술
혼다 데쓰야 지음, 이은혜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3년 5월
평점 :
서평 퍼셉션 마케팅

퍼셉션 마케팅
아는 것을 팔리는 것으로 바꾸는 기술
위스키에 탄산수와 얼음을 넣어 만든 이 음료는
무엇인가? 바로 하이볼 !!
하이볼과 궁합이 좋은 음식도 있다.
바로 가라아게이다. !!
2009년 일본 산토리 위스키의
홍보마케팅이 하이볼 열품의 원조 !
하이볼이 아주 자연스럽게 인식이 되었다.
물론 처음부터 바로 반응이 오지는
않았지만 방법은 확실하게 알게 되었다.
알려지는 것만으로는 팔리지 않는다.
앞으로는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보이는가?
(퍼셉션) 를 고민하는 기업이 살아남을 확률이
매우 높다 !
젊은 사람들은 위스키를 좋아 하지 않는다.
조금 더 솔직하게 표현해보자면
상대적으로 맥주와 비교했을 때
비싸기 때문에 못먹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위스키를 약간의 제조를 통해서
하이볼이 탄생하게 되었다.
그랬더니 젊은 층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퍼셉션(인식)이 형성이 되기 시작했다 !
다음은 말차 에스프레소이다. !
새로운 건강한 음료라는 퍼셉션으로
먼저 미국에서 성공하고 난뒤에 !
미국에서 성공한 음료라는 페셉션으로
일본을 공략한 경우도 있다.
작은 퍼셉션을 기본 바탕으로 두고 난뒤에
조금 더 큰 퍼셉션을 단계를 쌓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굉장히 큰 메리트 라고 생각한다.
하나씩 쌓아 올리는 개념이다 !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은 !
소비자의 퍼셉션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가 왔다.
트렌드 속에 숨이 있는 퍼셉션을 활용하게 된다면
무엇이든지 팔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
이 책에는 진짜 살아 있는 마케팅 기술과 방법이
상세하게 적혀 있다.
읽으면서도 흥미로운 주제가 많았다.
글로벌 브랜드에서 배우는 시장을 만드는
새로운 발상들이 많았다. 인식에 주목하라!
이것도 어쩌면 카피라이팅에 속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리고 이에 따른 광고를
활용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화장이 아닌 첫인상을 내세운
시세이도 남성용 BB 크림
-스포츠 대신 여성용 셀카에 주목한
고프로
-AI로 술과 음식의 맛 궁합을 제시한
봄베이 사파이어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온라인 모임으로
사용자를 늘린 ZOOM
퍼셉션의 정체 !
왜 퍼셉션에 주목해야 하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무엇을 만들고 있는가? 보다는
소비자에게 어떻게 보이느냐가
중요하다 ! !
퍼셉션을 만드는 5가지 요소 !
퍼셉션 5단계 활용 방법 !
1단계 퍼셉션 만들기 : 새로운 인식으로 시장 개척
2단계 퍼셉션 바꾸기 : 인식을 바꿔 고객층을 넓힘
3단계 퍼셉션 지키기 : 바람직한 인식을 유지관리
4단계 퍼셉션 파악 : 기존의 인식을 측정, 분석하기
5단계 퍼셉션 활용 : 사내 홍보, 상품 개발에도 사용
깨달은 점
마케팅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정말 흥미롭다.
이제는 소비자들이 점점 똑똑해지고 있다.
과거에 단순히 상품을 팔던 시절은 지나갔다.
앞으로는 고객들의 니즈와 심리를 파악해서
어떤 모습으로 보이고 싶은지 어떤 것을 원하는지
상세하게 알고 반영해서 상품을 만들고
마케팅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적용할 점 :
나의 상품도 만들고 있다.
지식상품이다. 이 지식상품 또한
퍼셉션 마케팅을 활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상품을 만든 다음에
바로 퍼셉션 마케팅을 활용해 봐야겠다 !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고
직접 읽고 느낀 점을
서평으로 기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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