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 수업 - 실리콘밸리 천재들을 가르친 1:1 코칭
셰리 휴버 지음, 구경 옮김 / 804호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서평 두려움 수업



두려움 수업

실리콘밸리 천재들을 가르친 1:1 코칭


실리콘 밸리 천재들의 스승

게으른 게 아니고 두려운 겁니다 

완전히 새로운 접근 1:1 코칭 ! 


이 책은 마법과 같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 표지부터 뭔가 예사롭지 않다. 

마법 주문이 잔뜩 씌여졌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다. 이 책의 겉 표지가 마치 해리포터에 나오는 마법주문서와 같은 문양들이 그려져 있어서 그런 것 같다. 

이 책에 나오는 삽화나 내용들 그리고 한 문장 한 문장 ! 정말 와닿는다. 심리멘탈 코칭의 일을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의 가치와 퀄리티를 바로 알아 볼 수 있는 것 같다. 


두려움 수업 ! 

두려움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한 예시를 통해서 설명을 해볼 수 있다. 친구 딸이 있는데 이 딸은 세상에 무서울 것이 없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기 때문에 무엇이든지 적극적이고 뭐든지 시도를 해보게 된다. 물론 나도 한 때 이럴 때가 있었을 것 같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 해야할 것들이 너무 많다. 그러다 보니 지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감정은 이런 것들이 떠오른다. 재미없다. 하기 싫다. 못하겠다. 무섭다. 해봤는데 잘 안된다. 별로야. 안할꺼야. 난 안돼. 역시 난 ! 


이런 말들을 내 뱉게 된다.  이것은 도망치는 모습이다. 

그리고 게으르다고 표현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그러나 게으른 것이 아니고 두렵기 때문에 주저하는 것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두려운가?? 

실패할 까봐, 창피할 까봐, 잘 못할까봐 ! 

결국 두려운 마음에 꽁꽁 숨어 있는 것 아닌가?  


이런 두려움이 과연 나에게 도움이 될까? 

사람은 두려움이라는 장치를 통해서 생존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그러나 두려움이 너무 과한 나머지 아무것도 못하게 될지도 모른다. 

이 책의 저자는 친절하게도 손을 내밀어 준다. 

이제 두려움이라는 존재와 새롭게 직면해보지 않겠냐고 이것도 모험이고 탐험이라고 생각하면 충분히 즐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목차는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1.두려움의 진짜 모습

두려움의 느낌, 두려움의 공허함

2.두려움은 어디서 오는 걸까?

대물림, 실패에 대한 두려움, 조기 교육

3.두려움 다루는 법

나의 조언자, 어두움, 나아가는 과정, 옳고 그름의 과정, 옳고 그름에 대한 계속,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 자신의 조언자 되기,

4.연민을 갖고 두려움과 마주하기 ! 

녹음해서 듣기 훈련, 여섯가지 녹음해서 듣기 훈련, 더 많은 녹음해서 듣기 훈련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작가의 생각을 조금 더 면밀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작가 또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하는 사람 같다. 어떻게 하면 두려움을 직면하고 이겨내고 해결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끊임 없이 알려주고 해결해주려고 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 깊었다. 


특히 두려움이라는 존재에 대한 통찰 ! 와우 정말 나에게는 큰 울림으로 다가왔다. 게으름이라는 껍데기 단어 안을 들여다 보면 두려움이라는 단어가 숨어 있다는 사실 ! 이것 하나 알게 된 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정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79세의 할머니 멘토를 두고 싶다. 이 책을 통해서 할머니의 지혜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고 직접 읽고 느낀점을 서평으로 기록하였습니다. 


#두려움수업

#셰리휴버

#804호

#자기계발

#심리상담

#심리코칭

#게으름에대하여

#두려움의껍데기

#삶의지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