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 -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도형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4월
평점 :
서평 퍼스트 브랜딩 국도형 RISE

서평 퍼스트 브랜딩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
국도형의 브랜드 실무지침서
고용불안 100세 시대에 살고 있다.
안정적인 삶을 꿈꾸는 당신이라면
코인이 아닌 당신에게 투자해야 한다.
고령화 사회가 급격하게 진행이 된다.
고령화가 되면서 꼭 생각해야 할 점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육체적 노동의 한계가 존재한다.
그래서 지식노동자의 역할이 필요하다.
지식노동자라고 하면 갖고 있는 지식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지식노동자의 특징은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과
관리 능력으로 자신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영향력을 전달하여
경제적 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그래서 앞으로는 개인의 브랜드화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앞으로는 개인의 매력을
찾고 그 매력으로 신뢰를 주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을 때
그때 팬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수익이 생기는 구조이다 .
사실 몇 해전부터 브랜드화, 브랜딩에 대한
용어에 대해서 들어 본 적이 있다.
그리고 그에 관한 책을 읽고 지식을 쌓아나갔다.
점점 브랜딩에 관한 노하우를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서도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의 목차는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개인브랜드 왜 필요하지?
2.사람들은 누구나 돕지 않는다
3.나라는 브랜드의 체력을 기르자
4.개인브랜드 실무전략
5.도구 활용법
이 다섯가지 중에 내가 생각하기에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첫번째이다. 첫 단추를 잘 꿰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개인 브랜드 왜 필요한가?
개인브랜드는 단점이 최고의 장점이 되는
마법과 같은 것이다. 왜냐하면 나만의 약점, 단점을
극복한다면 그 자체가 스토리가 되고 브랜딩이 될 수 있다.
나만의 단점은 다수의 단점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나의 단점을 해결하고 극복한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확률이 높다.
여러사람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것이 브랜딩의 매력이다.
나를 찾는 기술, 경험에 질문해서 이것을 활용하여
다수의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경제적 이윤과 홍보와 이익을 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도구 활용법이
매력적이다.
개인 브랜드 도구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책 출판하기
유튜브 운영하기, 칼럼니스트 활용하기
단체 설립하기, 방송 출연하기, 포털 인물 등록하기
이렇게 마무리로 브랜딩을 하고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통해서
홍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 마무리
퍼스트 브랜딩이라는 책을 읽고
브랜딩에 대한 개념을 다시 업데이트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브랜딩이라는 것이 결국 지식 노동자를
브랜드화하는 것이다.
지식 노동자라고 하면 지식을 통해서
경제적 활동을 하고 홍보하고 돈을 버는 것을 말한다.
퍼스트 브랜딩에서는
처음하는 브랜드화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브랜드화라는 의미는 나의 색깔, 나의 특징에
이름을 붙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나의 단점을 극복하고 이겨낸다면
그 자체로 브랜드가 될 수 있다.
극복하는 과정, 이겨내는 방법, 변화되는 상황을
기록해두고 정리해둔다면
많은 사람에게 영향력을 전해줄 수 있다.
이 영향력을 통해서 브랜딩이 되고
지식 노동자라서 돈을 벌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런 부분을 다시 하나 하나 알게 되어서
정말 좋았다.
이 책을 통해서 내 자신에게 적용해보고
나 또한 브랜딩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고
직접 읽고 느낀점을 솔직하게
서평으로 기록하였습니다.
#퍼스트브랜딩
#브랜드화
#지식노동자
#가치창출
#국도형
#RISE
#브랜딩
#개인브랜드
#브랜딩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