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새로운 시작
강상구 지음 / 원앤원북스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티끌모아 태산이란 말을 아는가?

그렇다면 그말이 돈뿐 아니라 시간에도 해당된다면 어떠한가?

작은 시간이라고 그냥 지나쳐 보낸다면, 그시간은 후에 많은 시간이 되어 아쉬운 시간이 되고 만다!!

단지 하루 10분!!

그 시간만으로도 1년을 보람되게 보낼수 있다면 작게 보면 아무렇지 않은 시간이지만,

나중을 돌아 봤을대 나에게 무언가 만들어 주는 시간이 되었다는 것을 알면 보다 고마운 시간이 아닐수가 없다.

누구나에게 주어진 시간!!

하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고 투자하는 지는 사람에게 달려 있다.

무의식적으로 낭비하는 짜투리 시간을 알차게 활용한다면 하고싶은 일 한가지 정도는 완수 할수 있다는 사실!!

10분이란 시간은 작지만 365일 이란 날짜를 모으면 60시간이된다.

단지 10분일 뿐인데 1년이 지나고 나서 60시간이 된다는 것을 아니 이 시간이 적지 않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 시간이면 일주일에 한시간씩 무언인가 배운다 쳐도 1년간 무언가 하나를 마스터할수 있는 알찬 시간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몰아서 사용할수는 없는 노릇!!

단지 지나다니며 책을 읽는데 투자를 하거나, 언어공부를 하는데 10분이란 시간을 투자하면 그 결과는 확연하게 드러나게 될것이다.

남들이 지나칠수 있는 10분이란 시간을 재조명한 작가는 강상구로서 인생의 성공서를 많이 전해준 작가이다.

또한 사람에 대한 알고 있지만 놓칠수 있는 부분을 찝어주며, 누구나 충분히 할수 있는 것들이라는 것을 말해주기도 했다.

정말 책을 일어본 결과 누구나 할수 있는 일이였으나 게으른 나라는 사람과의 싸움을 성공할때 얻을수 있는 선물이기도 했다.

내인생을 바꾸는 10분 관리의 기적은 다른 무엇도 아닌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야만 성공할수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는 사실!!

시간관리법이라 해서 처음에는 뭐 살아가는데 이렇게 쪼개서 쓰면 되나?

시간 뭐 조금 땡기고 지키면 되는거 아냐라는 생각은 전혀 생각의 오류였음을 말해 주었다.

하루10분 새로운 시작을 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른것이 처음이 아닌 건강이 첫째였던 것이다.

그로 인해 6개의 챕터로 이뤄진 책 내용중 1챕터가 10분으로 챙기는 건강이였다.

10분간 할수 있는 8가지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내게 맞는 운동법을 생각할수 있게 되었을뿐 아니라,

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시간과 별도의 시간을 빼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에 놀랐다.

집에서 간간히 하고 있는 국민건강체조만 잘해준다 해도 건강에 좋다니!!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는 운동이라 큰맘을 먹고 운동해야 하지 하는 마음을 갖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지 한번을 하는게 아닌 시작을 했다면 꾸준하게 해주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오늘은 피곤하니 다음에, 바쁘니 다음에...

이러한 생각으로 인해 하루10분을 챙길수 있는 건강시간을 미루게 되니,

모든 것의 걸림돌은 바로 내 생각이였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그런한 방법들을 보다 편하게 다시 한번 확인할수 있도록 해놓은 공간에서는 조금더 시선이 갔다.

다른 글과 함께 뒤범벅되어 잊을수도 있을텐데 이렇게 정리해 둠으로서 10분을 운용하는 시간에 활용을 할수가 있는 것이다.

이리저리 어떻게 하며 찾느냐 보다 한번에 정리해놓은 글로 인해 버리는 시간도 없이 알뜰하게 쓸수 있다고나 할까?

누구나 사람은 처음부터 게으른 것이아닌 그런게 생각하고 습관을 들여 생기는 것인데,

그것을 우리는 버릇이라 하고, 그 버릇을 고치기 위해 3주정도 연습을 하면 몸에 밴 습관으로 자리를 할수가 있다.

하지만 중간에 아~오늘은 하며 넘기는 순간 그런 쌓아온 것들이 깨져버린 것이다.

지키기는 어려워도 잃기는 쉽다하지 않았는가!!

시간관리법을 말해주는 하루10분 새로운 시작은 그저 어떻게 관리하는 것만을 말하지 않았다.

어떻게 그 시간을 활용하면 좋은지, 그 좋은 예와 활용성을 말해주고 있었다.

좋은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알찬 시간을 보낼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누군가는 알고 있는 것들을 다시 생각하게 해주고, 처음 알게 된것들은 새로운 정보로 인식해 주는 것!!

많은 것들중 그 건강다음으로 꼽았던 것이 바로 하루10분 감사기도를 하라는 것이였다.

그 이유는 감사하는 마음을 하루에 10분이라도 가진다면 긍정적인 하루를 시작할수가 있고.

잠들때 한다면 기분좋게 잠에 들수가 있기 때문이다.

감사는 사소한것에서 부터 시작해 많은 것들이 있는데,

예를 들자면 오늘을 시작하게 해준것에 대한 감사다.

그 이유는 오늘을 살지못하고 간 고인을 생각한다면,

이 하루가 얼마나 값지고 뜻깊은 시간이란 말인다.

누군가가 살지 못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은 보다 감사한 일이니 말이다.

그렇게 감사한 삶을 살아간다는 것!!

하루를 보다 즐겁게 시작할수 있고 마감할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하는 시간인 것이니 말이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평등하며, 그 평등한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 가는 모두 본인에게 달려 있다.

그 달려 있는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보다 자신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데 유용하게 사용을 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아무리 많은 시간이 주어져도 시간이 부족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껏이다.

보다 여유롭게 생각하게 하는 시간적 여유는 10분이라도 주어졌을때 사람의 마음은 보다 안정적일수 있다는 사실!!

나또한 책을 읽으며 그냥 지나쳤던 것들이 참 나쁜 버릇이였구나 하며 상기시키는 시간을 가질수가 있었다.

누구에게나 평등한 시간!!

그 시간을 어떻게 충만하게 쓰는가는 사람의 생각에서 부터 온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그런 10분의 활용은 자신이 잘하고자 하는 것뿐 아니라 다른 것에 눈을 돌리는 데도 유용하다.

잠시 생각만 했던 취미생활이나, 이건 어떨까 하며 보는 것들또한

그저 아무렇지 않게 지나는 시간을 활용한다면 보다 알찬 시간을 보낼수 있다는 사실!!

그 짧은 시간에 무엇을 하겠어 했던 10분이 알고보면 인생의 한 흐름을 변화 시킬수 있는 시간이였던 것이다.

작은 시간을 소홀히 한다면 큰 시간조차 제대로 활용할수 없을지도 모를꺼란 생각이 들었으니 말이다.


그저 짜투리 시간으로 아무런 의미없이 보냈던 10분을 나를 위한 시간으로 바꿀수 있게 하는 시간관리법!!

나에게 의미가되는 시간으로 만들어 주는 하루10분 새로운 시작!!

시간이 부족하다 느끼는 이라면 여러번 읽어보며 내게 부족한 것들을 한번 맞춰보는 것은 어떨까?

시간이란 흐르는 잡을수 없는 것이고, 흘러간 시간에 후회에도 소용이 없으니 말이다.

앞으로 남은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보다 유용하고, 내가 원하던 것을 하나쯤 이루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한다.

또한 한번에 읽기 보다는 한쳅터씩 곱씹어 보며 읽어 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이어지면서도 하나의 쳅터를 읽는 것으로도 이해는 충분하니 말이다.

이렇게 잘 관리하면 부족한 시간이란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