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닮아 가는 삶 20일 - 삶을 위한 나침반 맞추기
고명진 지음 / 두란노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예수님을 닮는 것은 언제나 소망하고 기대하는 목표일 수밖에 없습니다. 나의 모습이 예수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 나의 삶이 예수님과 함께 할 수만 있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고명진 목사님의 깨달음을 통해 저에게도 예수님처럼 삶의 습관들을 새롭게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보면서 이 책을 펼쳐 들게 되었습니다.
 
확실한 것을 붙잡으면 다른 것들에 대한 의심과 염려는 더 이상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우리 인생에 있어서 예수님을 바라보며, 예수님이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것을 깨달아 날마다 그에 합당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말하는 것과 생각하는 것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어쩌면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과 맞바꿀 수 있을만큼 엄청난 대가를 요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들을 따라가는 삶을 통해 예수님을 닮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믿음의 확신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은 분명 삶 속에서 나타나는 증거들이 구분될 수밖에 없습니다. 확신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언제나 영원한 기쁨과 감사와 평안을 누리는 삶을 살아가지만, 믿음의 확신에 서 있지 못한 사람들은 언제나 걱정하게 되고, 염려하게 되고, 의심으로 인해 불안과 초조와 근심을 몰고 다니게 되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먼저 그런 불확실한 것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삶의 초점을 올바르게 붙잡을 것을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어떤 삶을 사셨는지에 먼저 집중하게 하면서 예수님의 기준을 나의 삶 속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계속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예수님의 순종의 믿음을 이야기하며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행하신 사역들을 통해 어떤 열매들을 맺게 되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죄인들과 함께 관계를 맺으며 그들을 회복하기 위한 예수님의 수고와 섬김에 대해 기록하면서 예수님의 삶 가운데 풍성한 은혜와 축복을 누릴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이 책에 기록된 내용들은 반복해서 묵상하고 실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너무나 귀한 내용들이기에 한 번으로 끝내서는 안 될 것 같은 도전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복하고 또 반복하는 노력을 통해 나의 삶이 예수님을 닮아 날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복된 삶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작심삼일이 평생이 될 수 있도록 뜨거운 감동을 주었던 귀한 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