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진법
강충원 지음 / 좋은생각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처음에 책 제목을 봤을때는 무슨 병법의 하나인가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달리 생각해 보면 인생이라는 치열한 싸움의 현장에서 이 책에 기록되어 있는 내용은 탁월한 전략과도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감사진법'이라는 제목으로 인해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에 기록되어 있는 말씀을 제일 먼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솔직히 어떻게 인간이 모든 일에 감사할 수가 있을까요? 하지만 성경은 그것이 바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라고 설명해 주면서 지켜 행할 것을 명령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감사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놀라운 삶의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강충원 장로님께서는 인생을 살아가는 특별한 비결을 깨달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저 자신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삶을 실천하였을 뿐입니다. 그런데도 모든 사람들이 놀랄만한 축복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 책은 크게 다섯 가지의 내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저 무작정 이론을 적용시키라는 것이 아니라 왜 그것을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충분한 설명을 통해 뒷받침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감사진법으로 소개되고 있는 내용들 가운데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내용들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실천하느냐, 실천하지 않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저자에 의해 소개된 일곱 가지 감사진법은 실제 삶을 통해 적용될 때 그 가치를 발하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을 살아감에 저절로 감사의 고백이 나오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 누군가 억지로 강요한다고 해서 마지못해 하는 감사는 의미가 없습니다. 감사하는 인생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서도 나타나야 하지만, 자기 자신의 의지와 노력이 중요해 보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를 실천하는 것은 자기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감사의 능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를 잃어버린 시대를 살아가고 있지만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 감사를 고백하고 전달해 줌으로써 삶을 윤택하게 하는 특별한 기쁨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진법! 이것은 나에게 소중한 삶의 가치를 깨닫게 해 준 특별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