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리더들이 논리학을 배우는 이유 - 리더들의 성공비결 논리학을 주목하라!
치루루 지음, 권소현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의 리더들이 무언가를 배운다? 그러면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무얼 배우는지 관심을 가질 것이다. 세계의 리더들이 논리학을 배우는 이유(치루루 지음, HCbooks출판)는 그래서 관심이 간 책이다. 이 책의 표지에는 리더들의 성공비결, 논리학을 주목하라! 고 빨간 글씨로 쓰여 있다.

 

논리학이란 사유의 규칙, 즉 사유를 연구하는 학문이라 할 수 있다. 사유의 내용과 형식에 대해 이 책에서는 기원전 그리스의 철학자인 아리스토텔레스를 필두로 현대에 이르는 15명의 유명한 논리학자들이 등장하여 각각의 논리를 설명한다.

 

이 책은 클레어라는 젊은 변호사가 논리학자로부터 논리학 수업을 받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논리학자들은 자신의 논리에 대해 설명도 하고 구체적인 예를 들기도 한다. 잘 이해할 수 없는 부분에는 청중들이 독자 대신 논리학자들에게 질문을 하고 대답을 듣는 상황을 설정해 놓아 논리학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우리가 논리적인 사유를 하게 되면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 볼 수 있고, 언변이 생기며, 사기꾼에게 속지 않고, 사고를 확장할 수 있게 되는 등 많은 유익이 있음을 이 책에서 강조하고 있다.

 

하루하루 주어지는 일상을 그저 그런 일상으로 지나치고 말 것인지 아니면 인생을 고찰하고 좀 더 풍부하게 살고, 더 나아가 성공하는 사람이 될 것인지는 각자의 몫이다. 그러나 이 책을 읽은 독자라면 후자의 삶에 더 가깝게 다가갈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