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스쿨 캘라드리안 1
이상희 지음 / 해우 / 2001년 9월
평점 :
절판


막 해리포터 열풍이 불때즈음. 나는 그때 해리포터를읽고 판타지세계를 알았다. 너무나도 재밌고 흥미진진한 판타지 세계....

그러나 그런 판타지소설이 재밌기만 하게 아니었다. 불만이 있었다. 왜 동양사람이나 아프리카사람들은 무시하고 안나오고 저거들끼리만 할까? 나온다고해도 아주 멍청한사람이거나 못난사람으로....상당한 불만이었따. 이 작가는 그게 발단이되어 이책을 쓰게되었다고 하는데 여기서는 동양과 서양. 아프리카 남북극을 약간 다른이름으로 소개하며 골고루 모든인종들이 등장을 한다. 그것하나는 끝내준다.

그게다가 아니다. 학교소설의 재미와 판타지의 결합. 오히려 해리포터보다 더 재밌다. 그리고.... 아이~ 몰라! 그냥 재밌다. 읽어보면안다. 이거 읽어보면? 해리포터? 그게 뭔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