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가 함께 간 한국의 3대 트레킹 : 지리산 둘레길 편 형제가 함께 간 한국의 3대 트레킹
최병욱.최병선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기 전에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산이 있다면 지리산과 한라산이다. 설악산은 몇 번 다녀왔지만(심지어 금강산도 다녀왔다!) 아직 지리산과 한라산은 한 번도 가보지 못하였다. 한라산은 제주도에 갔을 때 멀리서 구경이라도 하였지만 지리산은 아직 근처에도 가보지 못하였다.

언젠가는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이담북스의 마지막 미션 도서 중에 지리산 둘레길을 트레킹 한 형제의 따끈한 여행기가 들어있었다. 지리산은 완벽한 등산 장비를 갖추고 험산 산길을 등반해야만 하는 줄 알았던 나에게 지리산에 트레킹 코스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고마운 책이기도 하다.

형제가 함께 간<한국의 3대 트레킹>은 제주올레 한 달 완주기편, 해파랑길편, 그리고 지리산둘레길편이 있다.

3개 도의 5개 시군에 걸쳐있는 지리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산으로 국립공원 제1호이며, 어머니 품속같이 포근하고 후덕한 산이다. (중략)

지리산에는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지리산 10경이 있다. 3대에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다는 천왕봉 일출, 반야봉 낙조, 노고단 운해, 피아골 단풍, 벽소령 명월, 세석철쭉, 불일폭포, 연하선경, 칠선계곡, 섬진강청류다. -머리말 중에서-

머리말에서도 나와 있듯이 지리산은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3도에 걸쳐있어서 지리산 둘레길을 돌며 3도를 모두 둘러볼 수가 있다. 이 또한 지리산 트레킹의 묘미가 아닐까 생각한다.

<한국의 3대 트레킹:지리산둘레길 편>은 지리산 둘레길이 여행 가이드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자세하게 설명이 잘되어 있다. 지리산 둘레길의 트레킹 코스는 총 285km, 21구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 책의 시작에는 각 구간별 거리, 시간, 난이도를 표로 요약해놓았고, 끝부분에는 각 구간의 여행 일자와 소요경비를 표로 만들어 놓았다.


<한국의 3대 트레킹:지리산둘레길 편>을 본격적으로 들어가면 각 구간별 들러야 할 필수 코스들을 적어놓고, 직접 코스들을 여행하며 해당 코스의 역사, 코스들의 특징, 마을의 유래, 맛집, 특산품 등을 여행 가이드처럼 빠짐없이 설명하고 있다. 또한 각 장마다 곁들여진 사진들 덕분에 마치 함께 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한국의 3대 트레킹:지리산둘레길 편>의 최병욱, 최병선 저자는 형제로서 최병욱 저자는 10남매의 장남이고 최병선 저자는 일곱째 동생이라고 한다. 그리고 두 사람 외에 각자의 배우자 2명도 함께 지리산 둘레길 여행에 동참하여 약 3개월에 걸쳐 지리산 트레킹 21코스를 완주하고 트레킹 코스 완주 인증서인 '지리산 둘레길 순례증'과 '지리산 둘레길 순례 뺏지'까지 받았다. 3개월 동안 매주 주말마다 형제 부부가 함께 지리산 둘레길을 빠지지 않고 여행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으리라 생각된다. 그렇기에 두 형제 부부가 얻은 '지리산 둘레길 순례증'은 더 값져 보였다. 

 



지리산 둘레길을 처음 여행하고자 하는 초보 여행자들에게 <한국의 3대 트레킹:지리산 둘레길 편>은 딱 알맞은 여행서이다. 둘레길 21코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숙소 혹은 맛집까지 안내되어 있어 이 책만 들고 가도 충분히 여행할 수 있을 것 같다.

두 형제 부부처럼 매주 지리산 둘레길 트레킹 코스를 여행할 자신은 없지만 시간 나는 대로 지리산 둘레길을 돌아봐야겠다 계획을 세워보기로 한다. 여행을 그리 즐기지 않지만 꼭 가봐야 하는 곳 중 한 곳이기에 언제가 되었든 꼭 실천에 옮기리라 다짐도 한다.

코로나19감염병이 유행하기 전 우리나라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떠났다. 물론 우리나라와 다른 이국적인 나라로 여행은 분명 특별하고 신비로울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곳곳도 아름답고 신비로운 곳이 참으로 많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이때 국내의 아름다운 곳들을 찾아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걷는 것을 좋아하고 눈으로 직접 보는 것을 좋아하며 자연의 모습 있는 그대로 즐기기를 원한다면 <한국의 3대 트레킹:지리산둘레길 편>을 들고 지리산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