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투명이미지와 위젯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위젯이란 HTML 소스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불러와 좌표를 지정하고 외부 홈페이지로 링크를 걸거나 블로그 자체 카테고리로 링크를 걸 수 있는 장치라고 한다.
책은 5가지 형태의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소개하며 그 안에서 세부적인 사항들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1. 교회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2. 부동산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3. 병원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4. 건축,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블로그 만들기
5. 학원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책에 실려 있는 사진들은 지면의 크기 때문에 사진이 작게 보여 디테일을 확인하기가 어렵다. 사진이 잘 안보인다고 눈을 찌푸려가며 보지말자. 독자들의 편의를 위해 예제파일 및 완성 파일을 정보문화사 홈페이지(infopub.co.kr) 자료실에 올려 놓아 다운로드만 받으면 선명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가 있다.


책에 소개된 홈페이지형 블로그들은 블로그주소로 접속을 하면 블로그를 통해 확인도 가능하다.
해운대 알파부동산
더블유의원(웹사이트) , 더블유의원(블로그)
알아두기!
이 책은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포토샵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하고 어느정도 포토샵을 다룰 줄 알아야만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따라할 수가 있다. 포토샵없이 따라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 하고 책의 내용을 훑어보았지만 포토샵이 없이는 불가능했다. 따라서 포토샵을 잘 알고 잘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이 책을 통해 멋진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쉽게 만들 수 있겠다.
워낙에 내가 컴알못이어서 그런지 나에겐 책의 내용이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HTML소스에 대해서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이 책은 도움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다음번에는 포토샵없이도 멋지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책이 나와서 나와같은 왕컴알못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따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